brunch

특별함이 매력! KG 모빌리티의 역대 에디션 모음

by KGM 공식 채널

특별한 의미를 담아 선보이는 제품을 에디션이라고 합니다. 의류나 게임, 도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에디션을 내놓는데요. 자동차도 특별한 에디션이 존재합니다. 남들보다 개성을 더욱 드러내고 브랜드의 정체성이 나타나는 모델입니다. KG 모빌리티는 다양한 에디션 모델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오곤 했습니다.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온 KG 모빌리티의 에디션은 어떤 모델이 있을까요?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

사진 01.jpg


G4렉스턴은 지난 2017년 유라시아 대륙 횡단 완주를 기념해 스페셜 모델인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당시 횡단팀은 온·오프로드의 다양한 지형과 기후가 펼쳐진 유라시아 대륙 1만 3,000km를 완주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정통 SUV로서의 탁월한 주행 성능과 상품성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소형 SUV 시장과 함께 대형 SUV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던 시기였기에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사진 02.jpg


여기에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은 럭셔리 모델을 베이스로 상위 모델의 다양한 소비자 선호 사양인 멀티 어드밴스드 서스펜션, 20인치 스퍼터링 휠, HID 헤드램프,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스마트 테일게이트, 사이드 스텝, 패션 루프랙 등 고급 옵션을 대거 포함해 높은 인기를 모았습니다.


또한 외관 디자인에서서도 다른 트림에는 적용되지 않는 유라시아 에디션만의 고유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블랙 컬러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여한 전용 메쉬타입 라디에이터그릴과 Wild 엠블럼, 유라시아 대륙 횡단 기념 레터링을 신규 적용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다이내믹 에디션


사진 04.jpg


2020년에는 렉스턴 스포츠 칸 다이내믹 에디션이 새롭게 출시되었는데요. 아웃도어에 특화된 강인한 스타일과 성능이 돋보이는 모델입니다. 에디션 모델에는 다이내믹 서스펜션과 오프로드 언더커버 및 LD(차동기어 잠금장치)커버,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을 기본 적용하며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4Ⅹ4 Dynamic 데칼과 휀더 플레어로 스타일을 한층 끌어올린 것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특히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특별하게 튜닝돼 핸들링, 주행 안정성을 높였고 10mm 가량 높이를 올려 험로 주파능력을 개선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에서 입증한 쿼드 프레임과 4TRONIC(사륜구동 시스템)은 오프로드 명가다운 능력을 뽐냈으며 데크 이지 오픈&클로즈, 2열 시트 언더 트레이 등으로 적재 공간도 배려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 06.png


소형 SUV의 붐을 일으켰던 티볼리는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춰 2020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됐습니다.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은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옵션 사양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중앙차선 유지보조와 부주의 운전경보, 긴급 제동보조 등 9가지 첨단 주행보조기술은 물론이고 커튼 에어백 포함 6에어백도 기본 적용했습니다.



티볼리 고급 트림인 V3 스페셜 모델 베이스로 Full LED 램프,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등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와 편의성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에디션 모델 전용으로 레드 스티치 인테리어(시트, 암레스트, 스티어링 휠, 대시보드 등)를 적용해 스포티함을 살린 것도 매력 요소로 꼽힙니다.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은 압도적인 가성비로 출시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추가 판매에 돌입하는 진풍경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토레스 블랙 & 코란도 블랙 에디션

2310_토레스 더블랙표지.jpg


토레스는 오프로드 SUV 명가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로 디자인 공개부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토레스는 출시 1년여 만에 5만 대 판매를 돌파했죠. 이를 기념해 KG 모빌리티는 올해 11월 토레스 블랙 에디션을 세상에 내놨습니다.


2308_J100 블랙c필러가니쉬-tile.jpg


토레스 블랙 에디션은 블랙 컬러를 오브제로 활용했습니다. 전, 후방 스키드 플레이트 장식과 C필러 가니쉬, 20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을 블랙으로 통일해 강인함을 부여했습니다. 여기에 알루미늄 브레이크 캘리퍼는 레드 컬러를 입혀 심미적 스포티함을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책정한 가성비 에디션 모델입니다.


사진 10.jpg


지난달 코란도 블랙 역시 뛰어난 가성비를 겸비한 에디션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기본 구성이 코란도 최고급 트림인 C7과 동일하면서 가격은 낮췄습니다. 단순히 가격을 낮춘 것이 아니라 외관 디자인 요소 15곳을 블랙 유광으로 스타일리시하게 꾸몄습니다.


사진 11.jpg


전면부는 헤드램프 몰딩, KORANDO 레터링, 윙 엠블럼 라디에이터 그릴 등 디자인 요소를 강화했으며 스포일러와 테일게이트 엣지 라인, KG 레터링,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 후면부에도 강인함을 부여했습니다.

KG 모빌리티는 특별함을 담아낸 다양한 에디션 모델을 알아봤는데요. 꾸준히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개성 표현을 고민한 흔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줄 모델이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토레스 EVX 미디어 테스트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