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7일부터 10일, 총 4일간 KG 모빌리티의 전기차 토레스 EVX 시승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토레스 EVX는 최초 공개부터 티저 영상, 오토살롱에서 공개된 실물까지 대중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핫한 전기차인데요.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전기자동차 시장에 한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보내주시는 뜨거운 관심에 KG 모빌리티는 자동차 기자들과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토레스 EVX의 진가를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토레스 EVX의 실물과 승차감 등을 상세히 알아볼까요?
영등포 타임스퀘어 CGV 골드클래스 관은 토레스 EVX 시승행사에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로 오전부터 북적였습니다.
이른 발걸음해 주신 분들을 위해 편안한 좌석과 CGV 핫도그, 물과 음료 등 간단히 즐기실 수 있는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원하는 각도로 조정이 가능한 리클라이닝 체어로 편안하게 행사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핸드폰 무선 충전기도 비치하는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행사 시작 전에는 토레스 EVX의 티저 영상이 나왔는데요. 영화관의 큰 화면과 웅장한 사운드와 함께 입체적이고 모던한 토레스 EVX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의 매력도가 더욱 돋보였습니다.
행사 시간에 맞춰 곽용섭 커뮤니케이션 실장님의 인사말로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브랜드 마케팅팀 김성진 대리의 사회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오리엔테이션은 시승 행사의 개요 및 전체적인 타임테이블, 토레스 EVX의 특장점과 시승 코스 등에 대한 간단한 안내로 구성되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순서 중 인상 깊었던 것은 토레스와 이름이 비슷한 ‘도래수 마을’에 토레스 EVX 차량을 기부한 내용의 영상이었습니다. KG 모빌리티는 대한민국 교통 소외지역 곳곳에 친환경 전기차를 더 편안하게 탈 수 있도록 전기차 충전시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 첫 번째 시작은 유네스코에 등재된 지오빌리지 전남 담양군의 도래수 마을이었습니다. 토레스EVX는 차량이 정말 필요했던 어르신들의 마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주었고 도래수 마을은 국내 최초의 친환경 전기차 마을로 재탄생했습니다. KG 모빌리티의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의 밝은 모습을 담은 영상을 타고 느껴졌습니다.
이번 시승 행사는 토레스 EVX 1대에 2개의 매체가 탑승하고 회차 시 드라이버를 교대하는 식으로 운영되었습니다. 18인치 휠을 탑재한 토레스 EVX E7 트림의 차량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시승 코스는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출발하여 인천 영종도 메이드림에서 회차하는 코스였는데요. 편도 66km의 약 1시간 30분이 걸리는 코스였습니다. 올림픽대로와 인천 국제공항 고속도로 등 다양하고 변칙적인 도로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코스라,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를 테스트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회차지에서는 고급스러운 스테이크와 따뜻한 커피로 추운 날씨에도 몸을 녹이며 맛있는 점심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토레스 EVX의 다양한 콘셉트로 전시된 차량이 있어 차박, 캠핑 시 전기 활용도가 높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토레스 EVX는 토레스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한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SUV 스타일의 차량입니다. EV이지만,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1,735mm의 높은 최저 지상고를 자랑하죠. 차박, 캠핑에 대한 니즈에 맞춰 높은 930mm의 여유로운 실내 스페이스 전고도 갖추고 있습니다.
러기지 공간은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동급 최대인 839L이며 2열 폴딩 시 1,662L로 여유롭고 넉넉한 공간이 확보됩니다. 캠핑, 혹은 액티비티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원하는 짐을 효율적으로 적재가 가능합니다. 또한 차박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테일게이트 실내 문 열림 버튼도 있습니다.
안전성도 확실히 챙겼습니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리튬 인산철 (LFP) 배터리를 탑재해 화재 발생률을 줄였습니다.
또한,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를 지켜주는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 등의 시스템으로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해 줍니다.
동급 최대의 8 에어백 장착, 긴급 상황에서 탈출을 도와주는 키트,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등 사고 발생 시에도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또한,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가 433km로 일상에서 데일리 카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합니다. 야외 레저 활동이나 여행, 가족 나들이, 일상 출퇴근 용으로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토레스 EVX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은 수평형 프런트 DRL 램프입니다. 일자로 길게 뻗은 램프는 토레스의 강인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연출해 주죠. 심플하면서도 단단한 SUV의 이미지의 LED 헤드램프, 프런트 범퍼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줍니다.
측면부 디자인도 유니크한 매력을 뽐냅니다. 과감한 직선과 곡선을 적절하게 배치해 대담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휠은 옵션에 따라 18인치와 20인치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KG 모빌리티 특유의 터프함이 느껴지는데요. 토레스와 동일하게 헥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리어 도어 래치는 오지리널리티와 레트로함을 잡았습니다. 디자인적인 볼륨감이 강조되어 에너제틱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가 연상되죠.
실내 디자인도 한번 꼼꼼히 살펴볼까요? 플로팅 타입의 센터 콘솔은 운전자와 탑승자가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엠비언트 라이트는 사용자의 무드에 따라 변경이 가능해 로맨틱한 분위기도 연출 가능합니다.
Slim & Wide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도 모던하고 조작 편의성과 사용자의 시인성은 극대화했는데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합니다.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의 경우 운전석 방향 8도의 곡면을 추었는데요. 이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운전자의 시인성 확보를 위한 것입니다.
이 외에도 2열의 공간 활용도가 높았는데요. 2열 탑승자를 위한 C 타입 충전 단자와 1열 좌석의 헤드레스트가 옷걸이형으로 되어 있어 옷을 걸어두기에도 용이합니다. 2열 롤러 블라인드와 1열 시트에 설치되어 있는 테이블까지 탑승자의 편의 사항도 섬세히 배려했습니다.
토레스 EVX에는 152.2kW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을 한 감속기가 탑재되어 있어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을 구현합니다. 흔히 제로백이라고 부르는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시속 100km의 속도에 도달하는 시간은 8.1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최고출력 207ps와 최대토크 34.6kgf·m를 자랑하죠.
토글스위치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을 장착하여 조작성을 높였습니다. 변속 시스템 부피가 줄어 센터 콘솔 공간성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취향 또는 주행 환경에 맞춰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컴포트, 스포츠, 에코, 윈터 모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컴포트 모드는 연비와 주행 성능을 모두 잡고 싶을 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액티브한 가속감과 주행감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스포츠 모드로 설정하시면 좋습니다. 이번 시승 코스에서 고속도로를 주행할 때에는 스포츠 모드로 설정했더니 확실히 주행하는 속도나 가속감이 더 좋았습니다. 고효율의 연비를 챙기고 싶으신 분들은 에코 모드로 주행하시면 되시고 다가오는 겨울, 눈이 올 경우에 대비할 수 있는 윈터 모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의 일반 제작 단계인 ‘셀 → 모듈 → 팩’ 제작 공정에서 모듈 단계를 축소한 셀투팩 공법을 적용해 공간성을 확보하고 단위면적 당 에너지의 밀도를 높여 주행 가능 거리를 늘렸습니다. 셀의 촘촘한 적재 및 개별 셀과 팩 간의 접합상태 보강으로 외부 충격에 강한 내구성이 뛰어난 배터리 팩을 설계하여 복합연비 5.0km/kWh를 구현했습니다.
국내 전기차 시장은 정부의 적극적인 보급정책으로 연평균 31%의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다양한 신모델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용도성에 따른 시장 세분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토레스 EVX는 주행거리와 라이프스타일, 용도성까지 모두 챙긴 중형 전기 SUV입니다. 정통 SUV형 전기 차이자 가장 SUV다운 EV인 토레스 EVX에 대한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쇼룸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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