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시승기] 세단러의 가슴을
설레게 한 SUV, 렉스턴

‘가성비를 갖춘 대형 SUV’라 불리는 렉스턴 뉴 아레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정통 SUV입니다. 넉넉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에 편안함을 주는 주행성능을 갖춰 데일리카는 물론 가족과 함께 하는 캠핑, 레저 등 패밀리카로 활용하기 좋은 모델입니다.        


오프로드를 달릴 수 있는 탄탄한 성능, 광활한 적재 공간, 외관에서 느껴지는 강인한 모습은 우리나라의 대표 SUV 브랜드 KGM의 자부심이 그대로 투영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오늘은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용준님의 시승기를 통해 렉스턴 뉴 아레나의 매력과 멋진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거대한 체격에 터프함 가득한 프레임 바디!

주로 세단 차종만 타던 저에게 전장 4850mm, 전폭 1960mm, 전고 1825mm의 렉스턴 뉴 아레나는 거대한 체격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위풍당당한 외관처럼, 주행 시 높은 전고 덕분에 시야가 더 잘 확보되어 주행 시 더욱 자신감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탑승한 렉스턴 뉴 아레나는 실키화이트펄 옵션이 적용된 차량으로 외관이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을 갖추고 있는데요. 전면부의 다이아몬드 쉐이프 라이데이터 그릴과 웰컴 라이트에서 강인한 남성미를 느낄 수 있고, 견고한 프레임 바디로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대형 세단의 느낌이 느껴집니다.        

유려한 루프라인과 순차 점등식 LED턴 시그널 램프는 명확하게 빛을 발산할 뿐 아니라 시각적인 만족도도 높여주는데요. LED가 발하는 시인성에서 강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터프한 이미지와는 또 다른 고급스러운 주행 성능!

렉스턴 뉴 아레나는 고속 주행 시 진가가 제대로 발휘되는데요. 고속 주행에도 안정적인 핸들링을 통한 차체 뒷부분의 흔들림도 잡아줘 차량의 승차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한쪽으로 쏠리거나 밀리지 않게 차체를 잘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또한 4WD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서 평소 후륜구동으로 주행하다가 도로 환경에 따라 4H나 4L로 전환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해당 차량은 2.2L 디젤 엔진과 8단 전자식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 토크 45.0kg·m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만족스러운 주행 성능을 선보이는 경쾌한 퍼포먼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레버 타입의 8단 자동 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감과 효율적인 RPM을 유지할 수 있고, 오작동 예방을 위한 Unlock 스위치를 적용해 불안 요소를 줄여 주었습니다.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기능이 탑재되어 주행 컨디션을 안정적으로 컨트롤해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주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트레일러를 연결해 여행을 떠나 직접 이 기능을 느껴보고 싶네요.



광활한 실내 공간과 멋스러운 디자인

렉스턴 뉴 아레나는 사용 목적에 따라 러기지 스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열 시트 폴딩 시 2열의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므로 차박 등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어 가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뉴 아레나의 내부 인테리어는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이 돋보이는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ED 타입의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실내 온도 설정이 가능한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적용으로 실내 분위기를 멋스럽고 쾌적하게 만들어줍니다.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와 네비게이션, 실내 무드램프의 조합은 세련미와 고급감을 더욱 높였습니다.

드라이브에 결코 빠질 수 없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음악이죠. 차량 시동을 켜면 팝업 형태로 올라오는 플로팅 무드 스피커는 시간과 온도를 표시해주는데요. 드라이브 분위기를 더욱 로맨틱하고 아름답게 꾸며주는 요소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첨단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SUV

렉스턴 뉴 아레나는 첨단 사양이 담긴 프리미엄 SUV의 품격을 보여주는데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딥 컨트롤을 비롯해 주행 시 제가 설정했던 속도를 기준으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도록 보조하는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운전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렉스턴 뉴 아레나는 프론트 범퍼빔에 1.5기가 파스칼급 초고강도강 기능이 적용되었는데요. 탑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킬 수 있도록 하여 안전 운행까지 고려한 설계했다는 점에서 인상적이었습니다.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프리미엄 SUV 렉스턴 뉴 아레나 시승! 멋진 외관 디자인 뿐 아니라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목적에 활용 가능성이 높은 차량인 것 같습니다. 차박이나 캠핑을 준비하신다면 넉넉한 적재공간을 적극 활용해 주행을 통한 렉스턴 뉴아레나만이 갖고 있는 짜릿한 탑승감을 느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렉스턴 뉴 아레나 쇼룸 둘러보기!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M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철 초보 차박러를 위한 차박 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