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액티언 출시,
‘TRANSFORMATION DAY’

지난 20일, KGM 평택 디자인센터에서는 아주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신차 ‘액티언’의 출시 행사였는데요. ‘Transformation Day’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KGM은 액티언의 야심찬 출시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브랜드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달리는 자동차로 자리매김할 KGM의 신차 발표 현장,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뜨거운 관심을 받은 액티언 첫 공개 현장 속으로

‘Transformation Day’ 현장은 시작 전부터 인산인해를 이루었는데요. 사전 예약부터 KGM의 최고 기록인 5만대 이상을 갱신한 액티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액티언 출시 행사에는 곽재선 KG그룹 회장, 박장호 대표이사, 황기영 대표이사,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 등과 함께 기자단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채웠는데요. 액티언 출시와 함께 발표할 브랜드 전략이 기대됐습니다.



언제나 최초를 추구해온 KGM의 새로운 도전!   

액티언 출시 행사는 곽재선 회장의 환영사로 시작을 알렸습니다. 곽재선 회장은 “KGM은 정통 SUV의 시작인 코란도와 무쏘, 한국 최초의 럭셔리 세단 체어맨 등 70년 동안 언제나 최초를 추구해왔다”라면서 “이번 선포식이 KGM의 또 다른 역사를 맞이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신차 액티언에 대해서는 “사랑받는 품질, 가격, 디자인으로 새롭게 국민들에게 사랑받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의 쿠페형 SUV ‘액티언’의 이름을 다시 소환했다”라고 네이밍의 특별한 의미를 전했습니다.        


1세대 액티언(ACTYON)은 Action과 Young의 합성어로, ‘젊음’ 하면 생각나는 개성과 변화, 도전을 표현한 차량입니다. 이번 2세대 액티언은 ‘Act+On’의 의미를 추가해, 한 차원 더 나아가는 행동 개시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실용적 창의성’을 향해 나아가는 KGM

환영사에 이어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의 브랜드 전략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졌는데요. 오늘의 행사명이 ‘Transformation Day’인 점을 다시 한 번 되짚으며, KGM의 변화와 이를 준비하는 전략을 강조했습니다.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은 ‘고객과 구성원의 즐거움을 지켜주는 모빌리티’라는 새로운 미션도 공개했는데요. KGM의 기본 강점인 ‘안전함’에 ‘즐거움’을 더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어 오늘의 하이라이트! KGM의 새로운 신규 브랜드 전략인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을 발표했습니다. “창의성과 실용성이라는 두 요소를 연결해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라고 밝혔는데요. 이러한 브랜드 전략을 반영한 KGM의 첫 신모델, 액티언의 공개가 더욱 기대됐습니다.                



‘5만 8,085명’을 사로잡은 액티언!

이어서 오늘의 주인공 액티언이 등장했습니다. 모두가 숨죽이며 무대로 등장하는 액티언에 집중하는 순간이었습니다.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은 액티언의 사전예약 대수가 KGM 창사 이래 최다인 5만 8,085대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1만 3,127건이 본계약으로 전환되었다고 공식 발표했는데요. 이는 전시차와 시승차를 아직 내놓지 않은 상태에서 얻은 성과로, 액티언이 시장에서 얼마나 큰 관심을 받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KGM은 ‘액티언 슈퍼 보장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을 위한 중고차 가격을 보장한다고 밝혔는데요.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은 “액티언은 ‘아름다운 실용주의’를 기반으로, 주요 고객층인 3040 도심 직장인들에게 프리미엄의 특별함을 제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날 공개된 액티언은 각종 안전·편의 사양을 엔트리 모델부터 기본화해 ▲S7 3,395만원 ▲S9 3,649만원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는데요. 디자인과 가격경쟁력으로 KGM 역사에 새 이정표를 쓸 것으로 기대됩니다.          

      

SUV의 새 역사를 쓸 액티언!

액티언은 자동차 업계 최초로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진행합니다. 브랜드 스토어에서 결제 및 계약서 작성, 차량 품질 검수 및 인도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공식 행사 후 액티언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보았습니다. 와이드한 볼륨감이 느껴지는 측면부와 액티언의 시그니처, 건곤감리 패턴이 적용된 멋진 전면부가 가까이서 보니 더욱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KGM의 야심작, 액티언의 내외부 모습은 이어지는 시승기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계속해서 KGM ALLWAYS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액티언과 더 새로운 KGM의 활약, 모두 함께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M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반려견 동반 드라이브 수칙 & 휴게소 정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