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GM 공식 채널 Oct 30. 2024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KGM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회사인 KGM은 지난 70년간 무에서 유를 창출하고, 새로운 자동차 시장을 개척해 왔습니다. KGM은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며 ‘고객과 구성원의 즐거움을 지켜주는 모빌리티’라는 미션과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고객과 구성원의 즐거움을 지켜주는 모빌리티’는 임직원과 고객은 물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까지 의미하는데요. 오늘은 올 한 해 KGM이 진행한 다채로운 사회 공헌 활동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살펴보겠습니다. 


지역사회를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지난 10월 14일,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2024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KGM은 평택시 관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에 사랑을 나누기 위해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발대식에는 KGM 사내 봉사단 ‘연탄길’과 ‘네바퀴동행’, 임직원을 비롯해 평택연탄나눔은행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발대식 후 KGM 임직원들은 직접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택연탄나눔은행은 KGM 연탄길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이 공동 주관해 지난 2007년부터 해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을 지원하고 연탄보일러 무상수리 및 교체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송탄관광특구 축제 후원사로 참여… 코란도 경품 후원

KGM은 지역사회 CSR 활동의 일환으로, 평택 관내 대표 행사인 송탄 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에 후원사로 참여했습니다. 지난 9월 28일 진행된 개회식에는 KGM 박장호 대표이사와 홍기원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KGM은 후원사로 참여해 코란도를 경품으로 제공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또한 별도의 홍보 부스에서는 신차 액티언을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행사로 마련된 후원금은 평택 관내 학교에 장학금으로 지원되거나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KGM은 지난 2012년부터 노경(노동조합과 경영진)이 함께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12년 동안 350여 명의 학생들을 지원하며 장학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평택 초등학생 150여 명 초청 평택공장 견학 실시

KGM은 지난 8월 평택 관내 초등학생을 평택공장에 초청해 이색적인 견학의 시간을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초청 행사에는 평택새빛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과 인솔 교사 등 150여 명이 함께했습니다.

KGM 평택 공장에 방문한 학생들은 디자인센터를 방문해 O100과 KR10 등 향후 출시될 모델들을 둘러보았습니다. 또한 신차 액티언의 생산 조립 1라인을 견학하며 자동차 생산 과정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밖에 ‘자동차 Talk & Talk’ 시간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직접 물어보고 설명을 듣기도 했습니다. 

KGM의 자동차 생산 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친밀해진 평택새빛초 학생들은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곳을 직접 둘러보며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무척 즐거웠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KGM 사내 봉사단 ‘네바퀴동행’, 하천 정화 활동 실시

KGM 임직원들로 구성된 ‘네바퀴동행’은 사륜구동(4WD)의 대명사인 KGM이 지역사회와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2017년 출범했습니다. 네바퀴동행은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은 물론 사랑의 헌혈 운동, 지역교육기관 지원,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무료 급식 봉사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코로나 19 시기에 활동을 잠시 중단한 네바퀴동행은 재정비를 통해 지난 4월 재출범했는데요. 첫 활동의 시작으로, KGM 본사가 위치한 평택시의 안성천 환경 정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활동에는 네바퀴동행과 함께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글로벌환경살림보전협의회가 참여해 안성천의 수질 개선 및 환경 보전을 위해 힘썼습니다.

임직원 봉사단을 비롯한 참가자 20여 명은 안성천 주변을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하천 환경을 정비하고, 직접 만든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을 안성천 곳곳에 던지기도 했습니다. EM 흙공은 EM 용액과 황토를 배합한 것으로 유기물 발효와 분해, 악취 제거, 수질 정화에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KGM은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왔는데요. 앞으로도 KGM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ESG 실현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M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