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경제연구소(SERI)만 알고 있진 않나요?
원문 : 소셜마케팅코리아 블로그 - http://blog.socialmkt.co.kr/465
과장님 - "남대리 ~ 이번에 신제품 나온 거 그거 있지? 그거 기획안 작성해와!"
교수님 - "이번 조별 과제는 ㅇㅇ상품 공모전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광고나 마케팅 관련 회사원이나 대학생이라면 기획서를 쓰는 일이 허다합니다. 특히 기획서나 제안서를 작성할 때 ‘제안 배경’을 도입부에 넣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안 배경에서는 객관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한 시장조사가 들어가야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조사와 처음 맞닥뜨리게 되는 신입사원이나 대학생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수 밖에 없습니다.
통계 및 시장조사 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는 많습니다. 하지만 그 수가 많은 만큼 원하는 데이터만 찾아보기가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그래서 정리했습니다. 빅데이터 부터 소셜 분석까지 카테고리 별 시장조사자료 사이트!!
즐겨찾기는 기본! 공유는 필수이지 말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삼성경제연구원은 국내외 경제·경영·산업·금융 및 보험시장·기업과 관련된 조사연구와 경영진단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1986년 출범하였으며 삼성그룹 산하의 비독립 민간 경제전문 연구법인입니다. 분기마다 배포하는 ‘소비자 태도 조사’는 시장조사 기초자료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LG경제연구원은 국내외 경제, 경영 및 산업 동향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정보와 기업 경영 환경 전반에 걸친 수준 높은 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간 경제 기사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경영 전반에 걸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산업별 최근 동향 및 전망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또한, 통일이라는 특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합니다.
한국개발연구원은 1971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사회과학 분야 종합정책연구소입니다. 경제, 사회 분야의 연구를 통해 정부 정책수립과 제도개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제사회 발간물과 세미나 및 경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통계포털은 국내는 물론, 국제 주요 통계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한 번에 찾아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One-Stop 통계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콘텐츠 및 통계설명자료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쉽고 빠르며 정확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데이터의 뛰어난 신뢰성을 자랑합니다.
한국갤럽조사연구소는 한국에서 가장 경쟁력이 있는 여론조사 기관입니다. 다양한 트렌드와 시장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케팅,소비자 조사 자료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닐슨코리아는 전 세계 소비자의 트렌드와 행동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월마다 발행하는 시장조사 리포트는 유용한 시장통계자료를 제공합니다.
2000년 1월에 설립된 주식회사 미디어채널의 서비스명으로 웹사이트 분석, 평가 서비스를 주로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분석평가 서비스로 트래픽분석, 사이트 순위 및 자료 등을 찾을 수 있으며 자사 웹사이트나 경쟁사 사이트 순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국가의 연구 정책과 정보화 정책에 대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특히 자료실에는 미래전략, ICT 동향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를 볼 수 있으며PDF로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DMC리포트는 디지털 미디어 및 광고마케팅 분야 조사/분석 미디어입니다. 국내외 디지털 미디어, 광고, 마케팅 관련 종합 전문자료를 제공합니다.
나스미디어는 2000년에 설립된 디지털 미디어 렙사입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뉴스레터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한국방송광고공사는 방송 광고와 관련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청률, 공익광고 및 연구자료, 광고 산업 등 다양한 통계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TVCF는 TV CF는 물론, 디지털 CF, 프린트 등 모든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광고의 흐름 및 동향을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한국광고학회는 우리나라 광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광고학 연구 자료를 제공하며 광고분야의 논문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광고정보센터는 광고계 동향 기사를 찾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매거진에서는 이슈화된 광고를 살펴볼 수 있으며 주요 산업과 광고비 분석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소셜메트릭스는 소셜 공간(트위터 + 블로그)에서 형성되는 트렌드와 여론을 파악해 소비자가 찾고자 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소셜인사이트에서는 탐색 키워드에 대한 탐색어 맵, 추이, 여론 등을 인포그래픽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소셜 공간에서 회사 및 제품의 여론을 알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Buzzsumo는 특정 키워드 입력 시 기간 별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기사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라고 검색하면 키워드를 포함한 기사 중 소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빅풋9은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의 동향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페이지 순위부터 페이스북 내 일주일간 가장 인기 있는 게시물, 페이지를 방문하는 방문자 행동 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확한 정보를 받고 싶으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열린데이터 광장은 서울시의 모든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습니다. 2012년 5월에 첫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600여 종의 데이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와 차트 등이 적용된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이 보유, 관리하는 데이터를 민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많은 공공기관과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즐겨찾기를 잊진 않으셨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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