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셜마케팅코리아 Jun 30. 2016

마케터/기획자에게 유용한
TED강연 5가지

하루 20분으로 생각의 깊이를 키우자!

홈페이지  :  소셜마케팅코리아

원문  :  소셜마케팅코리아 블로그  -  http://blog.socialmkt.co.kr/484


널리 퍼져야 할 아이디어(Ideas worth spreading)


“아이디어는 공유하고 널리 알릴 가치가 있다.” 이는 바로 TED 강연의 모토입니다.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앞 철자를 가져온 말로 미국의 비영리 재단에서 운영하는 강연회인데요. 1984년에 창립되어 1990년부터 정기적으로 기술, 오락, 디자인을 넘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열고 있습니다.


감동과 깨우침이 있는 훌륭한 내용 덕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TED. 다들 영어 공부를 목적으로 한 번쯤 찾아 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유익한 내용이 담겨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죠.  오늘 추천하려는 TED영상들은마케팅에 관심을 둔 사람이라면 새로운 자극이 될 강연들입니다. 기획자와 마케터에게 도움이 될 5가지 테드 강연! 함께 즐겨볼까요?



1. Barry Schwartz : 선택의 역설   -   http://me2.do/5ctaPeEq



음식을 주문할 때, 옷을 살 때 등 우리는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그리고 어떤 선택이 최선일까 고민을 하죠. 한 가지 선택을 하면 다른 선택지에선 어떤 결과가 나올지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손에 쥔 결과보다 알 수 없게 된 결과가 더 좋을까 봐 주저하는 순간이 누구에게나 생기는데요. 이 강연은 바로 그 역설을 설명합니다. 넘쳐나는 수많은 선택지에 대해 왜 두려워하고 망설이는지 그리고 왜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결정 장애가 있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강연이죠.



2. Chip Conley :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것들   -   http://me2.do/5PqTCLRP



CEO 이자 작가인 Chip Conley는 친근한 사례로 흥미를 돋우며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단지 숫자나 계산으로만 보이는 행복한 삶이 아니라 진정한 가치를 갖는 삶의 계산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데요. 이 강연을 통해 ‘우리가 얼마나 일차원적인 삶 속에 사로잡혀 있는지, 그저 보이는 것에만 초점을 두고 있지는 않은지’, 삶의 가치에 대해 조금 더 의미 있는 질문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Seth Godin : 시장에서 실패한 아이디어들  “돋보임에 관하여”   

    -   http://me2.do/GZkoPWBL



새로운 것, 신선한 것은 늘 사람들의 시선을 끌죠. ‘저게 나왔던 건가?’, ‘내가 왜 못 봤지?’와 같은 의문을 던져주고 입소문을 타며 유행은 번져나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는 REMARKABLE, 즉, 돋보임에 초점을 두어야 하는데요. 이 강연은 독특하고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 통해 청자에게 창의적인 발상의 초석을 마련해주는 멋진 기회를 제공합니다.



4. Richard Branson : 버진그룹의 성공 스토리   -   http://me2.do/FwylhJz4



버진그룹의 괴짜 CEO를 아시나요? CEO Richard Branson은 세계적인 경영 컨설팅그룹 액센추어에서 ‘50대 경영 구루’로 선정되었으며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면서 지구를 구할 영웅으로 불릴 만큼 존경 받는 기업가입니다. 버진그룹의 유쾌한 성공스토리를 통해 그의 남다른 도전정신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데요. 수십억 달러를 손에 쥔 성공 스토리와 여러 번의 생사를 넘나드는 고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기 때문에 그의 강연은 청자들에게 놀라운 동기부여를 선사합니다.



5. Dean Kamen : 발명의 근원, 감성   -   http://me2.do/FQZC1JqM



Dean Kamen은 세그웨이를 개발해 유명해졌는데요. 고교 시절부터 발명에 몰두해 현재 150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제 3세계를 위해 물 정화 장치나 휴대용 에너지, 불구가 된 군인을 위한 보철물 등을 개발합니다. 왜 자신이 이들을 위한 장치를 발명하게 되었는지 그 동기와 스토리를 들려줍니다. ‘발명은 사람으로부터 시작되고, 이해로부터 나온다’는 Dean Kamen. 잔잔한 감동을 함께 느껴보세요!



글을 마치며


기획자나 마케터들은 남들 보다 한발 앞서 트렌드를 읽어내야 하기 때문에 늘 머릿속이 바쁩니다. 하지만 때로는 자신이 달리고 있는 트랙에서 잠시 벗어나 보는 것이 생각의 깊이를 키우는데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오늘 잠시 그 트랙에서 벗어나 숨을 고르며 아이디어의 샘물을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홈페이지  :  소셜마케팅코리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