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뜬구름 Feb 16. 2021

우리의 계절은

가끔 이런저런 얘기를 하던 분이 내게 물었다. 나는 어떤 계절을 보내고 있냐고. 나는 대답했다



"되게 춥고 고독해요.봄이 언제올까 기다리지만 기다릴수록 시간은 더 가지 않구요. 더군다나 자연의 섭리가 아닌 우리의 계절에서는 시간이 해결해주지 못해 빠져들수록 더 고단해지는거 같아요.


 정작 불을 지피는 방법도 모르면서 뗄감만 찾아다니는 저에겐 더욱이.. 그런데 우연치 않게 어젯밤 불을 지피고 있는 사람을 봤어요. 제가 가진 작은 뗄감도 도움이 될까 보태드렸어요.


 제 불은 지피지도 못했는데.. 해가 뜰때까지 보고 있었어요. 제가 이전에 지폈던 방법과 다른 것도 신기했고  저렇게도 할 수 있구나 새로운 방법도 배웠어요. 그리고 다시 도전할 용기를 얻었구요.


 어쩌면 저도 곧 불을 피울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 상상으로 오늘 하루를 보냈구요. 불을 지피고 나서 무엇을 할 것인지 아직 생각 못했어요. 그래도 왜 불을 지펴야할까 생각은 많이 해봤어요.


 불을 지피고 무엇을 할건지는 생각해보지 못한 것이 저를 매너리즘에 빠지게 했던 것 같아요. 앞으로의 일은 누구도 예상할 수 없잖아요. 상상은 얼만큼이든 하겠지만 정확하지 않은 불확실함 속에서 허둥대고 있던 저도 보고 왔어요.


 일단 몸을 녹여주려구요. 그러면 무엇을 하고 싶었는지 깨닫게 될까요? 적어도 무엇을 해야하는지는 보이지 않을까요?"


 이 글을 읽은 여러분께도 묻고 싶어요.

당신은 어떤 계절에 살고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