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망고케이크 Apr 26. 2019

다시, 시작

다시 처음부터, 하나씩, 천천히,

졸업도 하기 전에 일할 자리가 주어졌다.

물론 진짜 가고싶었던 회사는 아니였지만 대기업이었기에 입사를 결정했다.


24살,

유럽 교환학생을 마친 뒤 한국에 돌아온 지 반년만이었다. 세상 물정도 모르고 누가 사회생활을 알려주지도 않았다. 그렇게 버티고 버텼다. 다들 그렇게 사는 거라고, 남들보다 일찍 경험해서 내가 개척해나가야만 하는 길이라고 생각하면서 말이다.


입사 5년차가 된 지금,

업무를 안다면 알고 모른다면 또 한참 모를 경력이다. 경력으로 이직을 하기에도 부족하고 신입으로 다시 들어가자니 취준생들과 스펙비교가 안된다.


회사가 싫어서라기보단 직무가 싫어서 나는 떠나려 한다.

물론 떠나고 싶다고해서 모두가 다 떠날 순 없을것이다. 지금 일이 싫다고해서 무작정 그만두고 싶을만큼 감정적인 사람도 아니지만, 그만둔다고 해서 딱히 하고 싶은게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욕심많은 내가 당장의 안정적인 생활을 박차고 나간다면 오히려 더 우울해하지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든다.


버티면 또 버텨질 영업직무

하지만, 나는 이 영업관리직무에서 이제 그만 벗어나고 싶다.


앞으로 쓸 이야기는 영업을 벗어나는 과정,

그리고 한 인간의 감정을 가감없이 써내려가는 이야기가 될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