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호 Nov 30. 2021

아웃 오브 오피스

#79    11월 4주

보낸사람: 소호

받는사람: 모빌스


모베러스러움

요즘 한창 승혁&광석님과의 콘텐츠 협업 진행 중이다. 오랜 기간 우리를 지켜봐주고 잘 아는 분들이기에 작업을 하는 동안 편안하고 재미있다. 자연스러운 우리 모습일 때 드는 안정감같은 것도 느껴지고. 모베러웍스 2주년. 주말에는 오랜만에 북토크 일정으로 안산에 다녀왔다. 프로젝트의 막바지로 점점 고조되는 가운데, 잠깐의 환기가 되었다. 항상 앞으로의 모베러웍스에 대한 질문을 받는다. 무엇이 됐든 모베러스러움을 지키고 싶다. 




RE:

보낸사람: 모춘

받는사람: 모빌스


외근 투어

12월 자랑스럽게 프로젝트를 론칭하는 순간을 기대한다. 을지로 찍고 부천 인천 구리 안산 대오는 동대문에 화성까지 이번주는 대오와 수도권 외근 투어를 했다. 진행하는 프로젝트 일정이 촉박해서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함께 움직이는 경우가 많았다. 동 시즌에 마감되는 프로젝트가 많아 쉽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역시 물성이 있는 산출물을 뽑아내는 작업은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 변수가 생긴다. 그래도 일주일내내 대오와 이동하며 팀의 방향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예전 같이 출장 다녔던 시절도 떠오르고 즐거운 한 주였다.


제품 촬영

https://youtu.be/OjYT6UwRt-U

12월 론칭을 위한 콘텐츠 촬영을 시작했다. 촬영을 진행하니 이제 정말 막바지구나 싶은 기분이 든다.

모베러웍스의 다섯번째 촬영. 멤버들이 척척 준비해나가는 모습에 우리도 조금씩 경험이 쌓이는 것 같다. 이번 촬영은 지난 시즌에 모베러웍스에게 새로운 시각 이미지를 선물해준 나이스파울플레이의 승혁님 광석님과 함께 진행중이다. 현장 촬영은 정말 어려움이 많은데 툭툭- 가볍게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모습에서 프로패셔널을 느낀다. 몸이 기억하는 느낌. 존경심도 부러움도 생긴다.

모티비/모베러웍스에 대한 진심이 만날 때마다 느껴진다. 이번 시즌 잘 마무리하고 꼭 보답해야지 다짐한다. 

지난 3번의 시즌을 함께 했던 모델 코너가 미국으로 돌아가서 이번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승혁님께 설득되 조아형을 시즌 대표 모델로 섭외했다. 촬영을 부탁하며 혼란스럽기도 하고 판단이 잘 서지 않았는데 진행을 하며 우리 브랜드의 컬러에 대한 생각이 정리되었다. 일하며 습관처럼 아이덴티티에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항상 흔들리는 것 또한 아이덴티티 아닌가 한다.

이래저래 어려운 부분이 많은 기간이지만 그만큼 돌아보기도 배우기도 하는 기간같다.

브랜드 새옹지마.


신한카드X모베러웍스 딥드림 신용카드 발급

우리가 만든 신용카드를 금요일 발급받았다. 주말에 슈퍼에서 결제해보기도 하고.. 실제로 받아보니 더 신기하다. 금요일을 기점으로 배송이 시작되서인지 많은 분들의 인증도 시작되었다. 신경 쓴 부분을 발견하고 즐기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 커리어가 오래된 후 결과물에 대한 묘한 기분을 느낀지 오래되었는데 확실히 신용카드는 내게는 많이 새로운 장르같다. '프리워커스'가 그랬던 것처럼 모베러웍스 신용카드도 훨훨 날아가길 바란다.


모베러웍스 2주년

11월 22일은 모베러웍스이 세상에 처음 공개된 날. 이제 2년이 지났다. 아직도 작고 갈 길은 구만리지만 팀 모베러웍스가 되었고 그 안에 여러가지 이야기가 생겼다. 우리 처음 시작에 가장 큰 힘이 되었고 지금도 가장 확실히 믿을 수 있는 영수. 2주년 기념 라이브에 갑자기 들어와 선물을 주고 홀연히 떠난 영수. 요즘에는 미안한 마음이 많다.



RE:

보낸사람: 훈택

받는사람: 모빌스


1. 모베러웍스 2주년!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던 지난 2년. 앞으로 또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동료들과 함께 재미있고 유쾌하게 우리의 미래를 만들고싶다.


2. OOO. 행사장에서 사용될 빈티지 티비 체크 중인 하나.



3. 이번 시즌 새롭게 바뀌는 모베러웍스 제품 바코드


4. 나이스파울플레이의. 승혁님과 광석이형.

함께 작업할 때마다 좋은 기운과 에너지를 얻는다.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다!


5. OOO 메인 모델이신 프리워커 아형님.


6. 가방 촬영 중인 혜린


7. 모베러웍스 첫 야외 로케 촬영.

진짜 재미있고 신나게 촬영했다. 결과물 너무나 기대된다!!



RE:

보낸사람: 지우

받는사람: 모빌스


자연스러움

모베러웍스 2주년 기념 라이브, SKT 0 미모티콘테스트 라이브, 퇴근길 라이브 등 서로 다른 아젠다지만 가벼운 무드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들을 늘려가고 있다. 어깨에 힘 빼고 편하게 우리의 이야기를 전하는 자리들. 진행하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자연스럽게 웃을 수 있는 콘텐츠들. 아형님, 승혁님, 광석님과 함께한 이번 촬영 영상들도 그랬다. 아무리 편집이 들어가도 사람의 기운, 공간의 분위기는 영상을 통해 보는 이들에게 전달된다. 그래서 더욱 솔직하고 순수한 즐거움을 찾고 싶다. 




RE:

보낸사람: 혜린

받는사람: 모빌스


모베러웍스 2주년과 신한카드 출시와 전달

모베러웍스 2주년 라이브 날, 신한카드 분들의 깜짝 케이크로 더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 함께 만들어낸 작업이 세상에 공개되고 반응들을 보게되니 프로젝트에 더 애착이 생기는 것 같다. 정성가득한 케이크는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었다. 당일 진행된 모베러웍스 2주년 라이브 때 퀴즈를 맞춘 분들께 애장품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다들 너무 빠르게 맞춰주셔서 감사하고 신기했다. 참여해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사진은 2주년 기념 헤이마마 대오와 곧 출시될 셋업 네이비)



새로운 방식으로 해본 SKT 미모티콘 라이브

디지털 밥아저씨가 된 훈택.. 순발력을 발휘해서 해본 새로운 방식에 시청해주시는 분들이 즐거워해주셔서 함께 즐거웠다. 이런 방식.. 종종 괜찮을듯 


제품 촬영기

다시 만난 승혁, 광석님과의 즐거운 제품 촬영기..! 사무실과 가까운 곳에서 짧은 야외 촬영들과 스튜디오 촬영들을 진행했다. 퇴사하는 씬이 자연스럽게 연출된 스토리지박스를 든 지우.. 사진을 찍고보니 자연스럽게 챌린지도 가능하겠다는 이야기를 했다. 들고있으니까 포토존이 된다. 스튜디오 촬영 이틀 뒤 진행된 로케촬영. 광석님이 아끼시는 로케이션을 기꺼이 공유해주셨다. 다행히 너무 춥지않은 날씨와 챙겨주신 핫팩으로 든든하고 즐겁게 촬영했다. 스튜디오 촬영과 야외로케촬영 모두 예정하신 시간에 딱맞추어 끝내시는 승혁광석님의 리딩과 작은 부분이지만 연기를 하는 아마추어인 우리에게 '맞아요' 라며 확신을 주시는 커뮤니케이션에서 많은 것들을 느꼈다. 모티비에 업로드될 컨텐츠 촬영기 2편과 실제로 나오게될 우리의 컨텐츠 결과물도 너무너무 기대가 된다! 


아웃오브오피스 그 자체 중인 대오와 모춘.. (근데 배경이 너무 아름다움)


부상투혼의 훈택.. 


열일하는 하나가 테스트한 시즌메세지를 담은 아웃오브오피스 컵과 이번 시즌 너무 유용한 워크샵백


SKT 쓸고퀄 테스트 중인 대오 ㅋㅋㅋㅋ



RE:

보낸사람: 하나

받는사람: 모빌스


1

촬영중 열일하는 훈택, 혜린. 촬영시간을 딱딱 맞추고 혼선 없게 리딩하는 승혁님의 모습에서, 척하면 척 원하는 무드와 구도를 찍으시는 광혁님의 모습에서 프로의 냄새를 맡았다. 멋있고 정말 배울 게 많은 두 분.


2

혹시 몰라서 촬영 2주 전에 소품을 만들어봤는데 촬영에서 너무 잘 쓰여서 다행이다!


3

수아가 귀여운 손으로 뽀짝뽀짝 만든 모조 미니액자와 쪽지. 세상에 귀여운 사람들이 너무 많다...(1)


4

맨투맨과 후드도 잘 나오고 있는 중. 심볼모조의 패치가 꽤 귀엽다.


5

에어리어 제품촬영중. 멋진 옷을 입고 계시는 리사이드님


6

지우가 한 달 전부터 멤버들을 위해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 세상에 귀여운 사람들이 너무 많다...(2)



RE:

보낸사람: 대오

받는사람: 모빌스


211123 (Tue)

급히 구글 트로피 도색 확인을 위해 구리로 넘어옴.

사무실 돌아가는 길.

사무실에서는 미모티콘 라이브 페이팅이 한창. 급하게 훈택이 투입됐는데 아주 재미있게 완수함.

이건 진짜 Clever!!


211124 (Wed)

오전 일찍 화성에 있는 공방에 가서 경대 제작 확인. 해달라고 우기는 중.

모소대히용 머리 맞대고 밤새 완성한 로지텍 프로젝트 PT. 소호의 차분한 래핑 성공.

히어로 오브 히어로! 헤비메타버스코리아! 우리의 모델 조!아!형!


211125 (Thur)

미니 모조무드등 3D만들기. 난관봉착ㅋㅋㅋㅋ

다행이 95% 완성.


211126 (Fri)


사무실 테이블을 고대로 인천에 옮겨옴.

뱀의 혀로 오늘의 모델 아형이형을 불러들인 모춘.

아! 손형! 왜 그르시여엉~?! 컹


광석님의 전광석화 데코레이션!

 멋진 사람들과 멋진 배경에서 야외 촬영 완료.

촬영 다녀오니 앙증맞은 선물! from. 수아

디테일 보소!?!


211127 (Sat)

구리 특파원 대오.

저녁엔 이번주의 마무리. 오랜만에 북토크.

매거진의 이전글 모베러웍스 신한카드 출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