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솔 Feb 13. 2018

여행드로잉 원데이클래스 모집-그림여행을 하고 싶다면

그림여행, 여행을 기록하는 특별한 방법

나만의 특별한 여행을 기록하는 방법 여행드로잉



여행드로잉 원데이클래스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저는 여행을 갈때면 꼭 간단한 그림 도구들을 챙겨갑니다. 
파리에서도,바르셀로나에서도,도쿄에서도,제주에서도...
가는 곳마다 그림을 그려 기억하고 싶은 여행의 특별한 순간들을 제 손끝으로 남겨요.
            

프랑스 에르트타 해변에서


이제는 여행을 갈 때 그림도구를 챙겨가지 않으면 안될 정도로 그림여행을 좋아해요.
여행에서 그림을 그림으로써 여행은 더욱 특별해지고 내가 머무는 그 순간에 더 흠뻑 빠져들게 돼요.
            


말이 통하지 않아도 그림은 누구에게나 진심을 전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하고요.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고운 순간을 그림으로 남겨두면 추억은 두배로 짙어지지요 :)
꼭 잘 그리지 않아도 좋고 조금 서툴러도 좋아요. 
지금 이 순간을 내 손으로 담아내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분명 행복할거예요. 제가 그랬듯이요.



<수업소개>

여행드로잉 원데이클래스

일시: 2018년 2월 20일(화요일) 오후 7:30~10:00 (약 2시간 30분)

수업 시간은 약 2시간 30분으로 수강생분들의 진행 속도에 따라 조금 일찍 마칠수도 조금 더 길어질수도 있습니다.

장소: 아그레 라운지 (구 윙잇라운지) -역삼역 3분 거리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7길 23 3층  
(주차 공간이 있으나 장소가 협소하여 당일에 자리가 없을 수 있고 유료 주차장이기 때문에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업인원: 한 클래스마다 최소 3명~ 최대 8명 (선착순 마감)
※ 최소 인원 3명이 충족되지 않아 클래스가 취소될시에는 수강료를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클래스 등록은 입금순으로 선착순 마감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입금이 늦어지시는 분은 미리 말씀해주세요.

수업내용: 

- 여행드로잉에서는 어떤 재료를 써야할까? 여행드로잉을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여행드로잉을 해보고 싶은데 재료와 도구는 무엇을 써야하는지, 야외에서 쓰기 편한 도구는 무엇인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을 해야하는지 엄두가 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여행드로잉에 필요한 정보와 팁을 알려드립니다. 

- 여행드로잉을 하면 어떤 점이 좋나요?
큰 맘 먹고 시간을 내어 여행을 갔는데 막상 긴 시간을 할애해 그림을 그린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드로잉을 하면 좋은 이유들이 있기에 저는 계속해서 그림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만든 기준에서 벗어나 나의 속도로 나만의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여행에서 만난 사람들과 소통하는데에도 그림은 늘 좋은 연결다리가 되어줍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마 꼭 그림여행을 해보고 싶으실거예요 :)

- 수채화 물감 기본 사용법
연필,펜,색연필,물감 등 다양한 그림도구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수채화 물감을 즐겨 써요. 
수채화를 그릴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도구들은 무엇이 있는지, 물조절은 어떻게 하고 채색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기본적인 수채화 물감 사용법을 함께 배워봅니다.

-내가 다녀온, 또는 가고 싶은 여행지에서의 순간 직접 그려보기
( 준비사항: 그리고 싶은 여행의 장면- 참고해서 그릴 사진 한장 준비해오기 )
내가 이미 다녀온 곳도 좋고 앞으로 가고 싶은 곳도 좋아요. 건물,사람,풍경 등 그리고 싶은 여행의 장면을 직접 그려보고 수채화 물감으로 색을 입혀봅니다. 직접 한번 그려보고나면 어렵고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그림 그리기가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다고 느껴질거예요.

이 밖에도 평소에 궁금했던 점을 말씀해주시면 틈틈이 알려드릴게요. 
            

태국 치앙마이에서


그림을 그려본 적이 없어도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괜찮아요. 스킬 위주의 수업은 아닙니다.
저 또한 미술을 전공하지 않았고 그림을 제대로 배운 적도 없어요.
그저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마냥 행복하고 좋아서 몇년 간 꾸준히 그림을 그리다보니 
그림 그리는 일이 직업이 되었고  스킬보다는 그림이 주는 행복과 즐거움을 느껴보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원데이클래스라는 짧은 수업의 특성상 많은 기법이나 기술을 배우는 것 보다는
직접 그림을 그려보며 그림의 재미를 느껴보고 나도 혼자 해볼 수 있겠다는 
용기를 얻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



수강신청은 아래 링크 블로그에서

http://haha4090.blog.me/221206226370


https://www.instagram.com/sol_ahn_/


작가의 이전글 제주 소심한책방 <열두 달 제주> 원화 전시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