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생성형 AI와 함께 창작하기

제주 나도 도민대학 강사 서귀포 강의



생성형 ai 와 함께 창작하기 다섯번째 강의는 ChatGPT 와 함께 동화 이야기를 창작해보았어요.


처음부터 AI에게 이야기를 만들어 달라고 하는게 아니라. 그림동화책에 필요한 요소들을 제시해주는 프롬프트를 통해서 좀 더 완성도 높은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정말 아이디어가 번뜩해서 바로 전자책을 출간하고 싶은 이야기들도 많았고, AI가 생뚱맞는 이야기를 만들어주기도 했어요.


무엇보다 좋은 점은 저희 수업에서 작가님들이 AI를 쓰기 전에 글과 그림을 모두 직접 창작해보는 시간을 가졌기 때문에 AI는 작가님들의 창작을 보조해주는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아이디어와 오리지널 이야기가 작가님들의 창작이기 때문에 AI는 이야기의 에피소드를 더 붙여주거나 문장을 완성시켜주는 편집자와 같은 일을 해주었죠. 


이렇게 AI를 활용한다면 결과물의 퀄리티도 월등히 좋고, 저작권도 당연히 작가에게 있을거라 생각해요. 

이제 다음 주면 벌써 6번의 강의가 끝이 나고, 그림 전자책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생성형 AI와 함께 창작하기" 강의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제주 도민대학 사이트에서 6월 강의를 신청받고 있어요! 



매주 화요일 저녁 6시30분~8시 / 서귀포 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됩니다.

선착순 마감이고 현재 10명 모집 중에 8분이 신청하셨어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얼른 신청해주세요!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jejudomin.kr/ko/cou/02/view/199





생성형 ai 이미지 결과물





ChatGPT 로 만든 동화 결과물








수업 현장 사진







작가의 이전글 <전자책 7일 안에 끝장내기!> 출간 전자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