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지역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고 싶으신가요?

서귀포 로컬 공간브랜딩 토크 [미도호스텔x폴개우영]

서귀포 로컬공간브랜딩 토크.jpg



지역에서 새로운 시작을 모색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 토크를 기획했습니다. 로컬에서 오래된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새롭게 로컬 브랜딩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서귀포에서 오래된 여관 미도장을 리모델링해서

배낭여행객들의 숙소로 탈바꿈한 미도호스텔,


제주옛집을 리모델링해서

여행객들의 꿈의 독채숙소로 탈바꿈한 폴개우영.


이 두 곳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


2025. 8. 11(월) 19:00-21:00

온라인 줌


많은 참여부탁드려요!




상세내용


1. 주관/주최

서귀포 협업 커뮤니티

미도호스텔

폴개우영


2. 기간(장소)

일시 : 8월11일 저녁 7시

장소 : 온라인 줌


2. 대상


로컬 콘텐츠 창업 준비생 자신이 사는 지역의 고유한 매력을 비즈니스로 연결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예비 창업가.


가업을 잇는 2-3세 경영자 부모님 세대의 오래된 가게나 공간을 물려받아, 어떻게 하면 요즘 감각에 맞게 '리브랜딩'하여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지 고민하는 분.


'진정성'에 목마른 마케터/기획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마케팅에서 벗어나, 지역의 숨은 이야기를 발굴하여 고객과 깊이 있게 소통하는 '로컬 마케팅' 사례를 배우고 싶은 분.


컨셉이 고민인 숙박업/공간 사업가 이미 숙소나 카페 등 공간을 운영하고 있지만, '우리 집만의 무기'가 무엇인지 불분명하여 가격 경쟁에 지쳐가는 사장님.


지역 소멸 시대의 대안을 찾는 분 사라져가는 지역의 언어, 문화, 역사를 어떻게 보존하고 활용할 수 있을지 관심이 많고, 성공적인 '로컬 브랜딩'을 통해 지역 활성화의 가능성을 엿보고 싶은 분.



3. 내용

안녕하세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는 '서귀포 협업 커뮤니티'입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동네의 이야기 기반으로 매력적인 숙박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까요?"


이런 고민을 하는 전국의 모든 로컬 크리에이터와 예비 숙박 공간 창업가들을 위해, 제주 서귀포에서 가장 확실한 색깔을 가진 미도호스텔과 폴개우영 두 브랜드 대표님을 온라인으로 초청했습니다.


이번 온라인 토크에서는 단순히 '예쁜 공간'을 넘어, 지역에서 자신만의 공간 브랜드를 만든 두 분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미도호스텔] 사라질 뻔한 서귀포 구도심의 오래된 '미도장 여관'을 리모델링하여 그 역사를 이어가고, 여행자들의 커뮤니티 허브로 완벽하게 리브랜딩한 이야기.


[폴개우영] 서귀포 태흥리 마을의 옛 지명 '폴개'와 제주어 '우영(정원)'으로 이름 짓고, 제주의 옛집을 리모델링하여 제주를 담은 공간으로 탈바꿈한 모든 과정을 녹여낸 이야기.


뜬구름 잡는 브랜딩 이론이 아닌, 이름 하나, 건물 하나에도 지역의 스토리를 담아내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 생생한 증언을 들어보세요. 내 공간, 내 브랜드에 '진짜 색'을 입히는 방법. 그 구체적인 영감을 이번 온라인 토크에서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4. 문의처

solnyou@naver.com


5. 참가 신청 링크

https://forms.gle/gR7sqZ7eKf5KyStNA



서귀포 공간 브랜딩 오프라인 토크는 7월28일 미도호스텔 라운지에서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번 온라인 행사는 오프라인 참석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알찬 내용으로 준비중입니다! 많은 참가신청 부탁드려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재미있게 만들었으니, 알아서 좋아해주시겠지"라는 착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