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Udemy에 "종이책을 만들어보장" 강의를 등록했어요!

온라인 동영상 강의 개설기

유데미 사이트에 "종이책을 만들어보장" 강의를 등록했어요!


출판에 관심있는 초심자분들이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쉽게 설명한 강의입니다.

강의를 찍고, 편집하고, 등록하고 모두 보통일이 아니네요^^;

강의 찍으시는 강사님들 모두 존경합니다.


주변에 온라인 동영상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언젠가 나도 동영상 강의를 찍으면 좋겠다.' 생각했었습니다. 종종 오프라인 강의도 하고, 온라인 줌으로 화상강의를 하기도 했었으니까요. 그런데 제 강의 스타일은 실습 위주로 진행하는 강의가 대부분이라 실습을 어떻게 온라인으로 옮기지라는 고민과 함께... 사이트에 등록하려면 동영상 화질도 좋아야하고, 음질도 좋아야하고, 뭔가 화면 변화도 멋져야 할 것 같다는 부담감이 컸었습니다.


그러다가 온라인 강의를 많이 들어보니 생각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의 온라인 강의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내가 화상으로 강의하는 장면을 녹화해서 라이브 버전을 편집해서 온라인 강의를 등록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편집하는 일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편집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강의 개요 및 소개를 작성하고, 썸네일도 작성해야 했고요. (이것도 감사 인사 드립니다.)


그냥 강의 영상만 찍고 끝이 아니였어요. 


그리고 강의를 등록했다고도 끝이 아니죠. 판매가 되어야 의미있는 일이 되겠죠?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100만원만 판매되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



https://www.udemy.com/course/solnyou-pod/learn/


작가의 이전글 AI와 함께하는 영어 공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