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팀장 May 20. 2024

미국 전통유료방송과 유튜브TV등 신유료방송 가입자수

미디어 변화이 큰 흐름 알고가기

2024년 초 기준으로, 미국 유료방송 시장은 전통적인 케이블 및 위성 구독자가 급격히 감소하는 반면, 유튜브TV로 대표되는 가상 다채널 비디오 프로그래밍 배포자(vMVPD)의 구독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전통 유료방송 사업자의 가입자수


차터 커뮤니케이션스: 약 1410만 

컴캐스트: 약 1410만 

DirecTV: 약 1200만 

디쉬 네트워크: 약 670만(위성TV), 210만(Sling TV)등 약 880만


가상 다채널 비디오 프로그래밍 배포자(vMVPD) 중에서, 

라이브 TV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자수



유튜브 TV: 800만

Hulu + Live TV: 약 460만 

Sling TV: 약 210만 

FuboTV: 약 150만 


전반적인 추세는 전통적인 유료방송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자들은 매년 상당한 수의 구독자를 잃고 있습니다. 

반면 vMVPD는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이 보다 유연하고 저렴한 선택을 하기 때문이다.

작가의 이전글 2달 동안 하루 평균 12시간 일했더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