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창덕 Jul 26. 2021

영업전략을 따지기 전에 기본으로 돌아가라

많은 사람들이 영업전략을 찾아 해매고 있다. 영업전략이란 무엇일까? 사실 영업은 전략보다는 기본에 충실하면 된다.

그럼 영업의 기본은 무엇인가?


1. 추진력


고민은 늘 조금만 하고 일단 지르고봐야 한다.

고민은 실행과는 다르다. 다시말해서 실행을 하지 않으면 그것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므로 되는건지 안되는건지 아무도 모른다. 일단 질러 봐야 아 이게 안되는구나 하고 알기 때문에 해놓고 고민해도 늦지 않는다.


2. 인맥관리


영업을 하면 그것은 곧 내 인맥이 된다.

인맥관리, 당신은 어떻게 하십니까? 아직도 단체문자나 돌리고 계십니까? 힘들더라도 한사람 한사람 성의를 보이십시오. 문자 하나를 보내더라도 최선을 다해 보내세요.

sms 를 웹에서도 보낼수 있으니 타이핑을 통해 진실되게 보내 라는 말이다.

그리고 자주 찾아 가라. 뭐 하나라도 들고 가서 이야기 하라.

자주 얼굴을 비추지 않으면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3.진짜 영업전략을 찾고 싶다면 기본을 먼저 생각해보자


나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남들이 다 쉬라고 할때 나는 열심히 뛰고 있는가? 남들이 다 쉬고 있을때 나는 하나라도 더 하고 있는가? 상사에게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는가? 누가 알아봐주지 않아도 굳은 일을 도맡아 하고 있는가? 메모를 성실하게 하고 있는가? 정리를 잘 하고 있는가? 영업 자료를 충실히 만들고 있는가?

이 모든 걸 제대로 하고 있다면 그때 영업전략을 찾아도 모자라지 않는다.


뭐든지 기본만 충실히 해도 굳이 전략은 필요 없을 정도로 잘할수 있다. 나는 기본을 잘하고 있는가? 반성해보기 바란다.


영업 교육을 합니다.

간단 상담은 무료이며 교육은 유료로 진행합니다.

01095057428



매거진의 이전글 영업 사원이 성공하는 비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