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Jul 29. 2019

모든 건 내 기준이다

나의 기준 너의 기준

네가 예민한 거라고

왜 너만 그렇게 생각하냐고


내가 느꼈던 감정에

나를 두 번 상처 주는

이들이 있다


그런데

예민함의 기준을 정하는 건

내 기준이다

네가 아니고


네가 했던 말에

내 감정을 얘기하는 거

어떤 일에 대해

내가 느끼고 말하는 거


그건 오로지 내 생각이고

내가 지금까지 살면서

쌓았던 가치관이다


그러니

누구도 비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생각을 언제나

존중하고 이해해주어야 한다


내가 이렇듯

너도 그럴 것이니


나 역시 너를

이해하려고

매거진의 이전글 그 시절 예뻤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