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May 17. 2016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

나의 욕심 너의 욕심

많은 글들을 읽고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참 새롭고

신기한 경험을 했다고 느낀다


그런데 내가 신기하다 특이하다

그런 말을 하면 본인은 아무렇지

않고 너무나 평범하다고들 말한다

누구나 해봤을 법한 아주 흔한 일이라고


그러고 나서 내가 나의 이야기를 말하면

그 사람들은 너야말로 그런 일도

봤냐면서 격한 반응을 한다


언젠가 생각해보았다


나는 별거 한거 없는데

내 이야기에 왜 엄지를 들어주며

칭찬을 하고

그 사람의 이야기는 진짜 특별해

보이는데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하는 걸까


사람들은 보면 상대적이다

그리고 가끔은 욕심이 많은 존재다


내가 안한 일들을 다른 사람이 하면

대단해보이고

내가 한 일들은  매번 평범한 것처럼

느끼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이 경험하고 이루어 낸

일들도 중요하고 멋있지만

내가 이루어 낸 일 또한 소중하고

값지게 생각해야 할 필요가 있다


남의 떡이 더 커보이는 것처럼

다른 사람의 것만 부러워하다가는

끝없는 불만 속에서만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게 꿈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