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많은븐니씨 Dec 30. 2022

학생이세요?


블리: 어우, 너무추워~!!


이웃 분: 학생이세요? 승무원 준비해보세요 *^^*


블리: (...•_•)


이웃 분: 학생 같아서요,ㅋㅋ 화이팅~*


며칠 전, 머리를 커트 치고, 너무 추운 날씨에 패딩을 입고 어린 날들에 해맑은 느낌의 다블리 컨셉으로 카페를 가서 시간을 보냈다. 그런데, 나이를 먹지 않는 해맑은 순수함을 지닌 븐니의 눈망울을 들켜버린 나머지, 한 이웃분께서는 내가 학생만큼 어려보였는지 인사를 건넨다. 그래서, 나는 나에게 말을 거는건지 주변을 둘러보다가 나에게 말씀을 건네시는 게 맞아서, 학생이 아닌데 학생인척 해봤다.


그러니까, 나에게 미래 직업까지 알려주시면서, 기분 좋은 귀가길을 만들어주셨다. 몇번 비행기 탔을 때 승무원 직원 분들은 인상이 엄청 환하고 보기에도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느낌이 있었는데 그런 비슷한 칭찬을 해주시니 마치 구름위를 타고 비행기를 타는 느낌이었다. 살면서 승무원 아니냐고 한 세번 정도 들었는데, 이 날이 그 세번째 중 한 날이었다. 나는,,, 악력이 없어 탈락했을 것이댜.. •_•;;

작가의 이전글 [명대사] 드라마, <작은 아씨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