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대현 May 20. 2019

권력이 필요해

유명해지는 것, 인기 있어지는 것, 높은 자리에 올라가는 것, 책을 내는 것, 유튜브를 하는 것, 원격연수를 만드는 것, 돈을 버는 것, 비싼 차를 타는 것, 큰 집에 사는 것, 비싼 보석으로 치장하는 것, 외모가 멋져지는 것, 노래를 하는 것, 페북을 하는 것.


이런 인간의 대부분의 행위는 권력을 갖기 위함이다.


권력은 힘이라고도 해석될 수 있겠다.

권력(힘)은 타인에게 
영향을 주는 모든 행위와 결과이며
이는 자신의 생존과 번식에 직결 된다.  


권력을 지향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인간의 욕구이다.


법륜 스님은 결혼을 못한다는 사람에게 나는 65세라도 혼자 산다. 괜찮다 하지만 
인기, 영향력, 인지도 등 큰 권력을 가졌기에 미혼자보다 덜 불만스러울 것이다.


솔직해지자.
유명해지고 싶다고, 
능력을 인정 받고 싶다고,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


그리고 나는
브런치 메인화면에 가고 싶다고!  ㅋ

작가의 이전글 '꾸준히'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