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의 재구성] 드럼 레슨
평소에 버스커버스커와 10CM 음악을 즐겨듣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디음악 중에 드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2017년 한 달 기준 드럼 레슨 예상 견적은 평균 14.8만 원
드럼은 음악의 중심 역할을 하며 심장이라고 불린 만큼 중요한 악기이다. 밴드에 가장 중심이 되는 리듬 악기로 단순하면서도 어렵다. 타악기로 연주하는 자체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배울수록 그 매력은 배가 된다. 이런 드럼만의 매력에 푹 빠질 것 같은 사람 손! 내 스타일대로, 드럼 버스킹 고고! 실력이 충분히 쌓은 후 밴드를 꾸려서 연주에 푹 빠져 보는 것도 멋질 것 같다.
다른 취미처럼 무작정 비용을 들여서 드럼을 살 수도 없고, 갑자기 드럼을 배우기 위해서 학원을 다니기도 어렵다. 드럼을 배우기 위한 방법이 학원만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드럼 레슨 평균 비용을 알아보는 것으로 시작해보는 게 어떨까?
최근 드럼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부터, 아마추어부터 실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중급자까지 다양한 경력의 수강생들이 드럼에 대한 열정으로 다양한 드럼 레슨을 진행 중이다. 왕초보, 초보, 드럼을 처음 보는 생 초보도 드럼 스틱 잡는 법부터 배우고 있으며 혼자 드럼을 독학했거나 이전에 배워서 한 곡 정도는 연주할 줄 아는 사람까지 지속해서 레벨업 중!
2017년 기준 드럼 레슨 평균 예상 금액은 14.8만 원(1회/1주 한 시간 수업 기준)으로 책정되어 있다. 취업, 입시, 공연 준비(버스킹), 음반 준비, 오디션 등 드럼을 배우는 이유는 각기 다르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과외 횟수와 수강료에 드럼 레슨 금액은 탄력적이다. 장기간 주기적인 수업을 원한다면 수업 전 강사와 조율할 필요가 있다. 본인 취향에 맞는 장르를 선택하면 더 재미있게 드럼을 배울 수 있다. 평소 좋아하는 드러머가 있다면 본인의 취향을 강사에게 공유하는 것도 좋다.
그럼 드럼 레슨을 어디에서 알아보면 좋을까? 제대로 마스터하려면 시간이 걸릴 텐데 어느 선생님이랑 시작해야 할지 첫걸음이 조심스러울 수 있다.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중국어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의 견적서와 프로필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고수를 고용한다.
요청자는 숨고에서 드럼 과외 요청서를 작성하면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다. 견적을 비교하고 요청자와 가장 적합한 고수(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와의 대화 진행도 가능하니 궁금한 점은 고수에게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고수에게 샘플 강의 혹은 시범 수업을 요청해 보는 것도 좋다. 많은 드럼 고수들이 수업 시작 전에 꼼꼼한 상담과 함께 수강생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신에게 맞는 고수와 함께 수업한다면 실력 향상은 문제없을 것이다. 드럼이 처음이라면 악기가 없을 것이다. 개인 악기가 없다면 고수를 통해 대여를 할 수도 있다. 아직 악기를 구매하지 않았다면 고수에게 추천받은 후 드럼 세트, 드럼 스틱 등 필요한 악기를 구매해도 늦지 않다.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짜인 커리큘럼으로
생각보다 쉽게 드럼에 다가가는 것 같아요!
-실제 숨고 드럼 레슨 수강생
숨고는 홈/리빙, 이벤트/웨딩, 비즈니스, 배움(레슨/과외)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전문가(고수)를 요청자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드럼 레슨이 필요하다면 숨고를 잠깐 들려주세요. 여러분은 집에서 혹은 이동 중에 고수의 견적서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