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12. 2019

볼링 레슨으로 볼링 스텝과 기본자세 배우기

[볼링 레슨]


볼링은 승부성이 상당히 짙은 스포츠입니다. 본인의 레인에서 얼마큼 실력 발휘를 하느냐가 승부의 결과를 좌우하죠. 팀플레이를 하더라도 개인의 실력이 강조되죠. 다른 스포츠도 마찬가지만, 볼링은 특히나 기본을 중시하는 스포츠입니다. 실제로 운동 범위가 가장 한정된 축에 속하죠. 이렇기에 실력을 높이려면 전문가의 교정이 제격이랍니다.



숨고에서 볼링 레슨을 요청하여 자세 교정을 받은 권예림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권예림님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친구와 함께 볼링을 입문하게 되었지만, 실력이 늘지 않아 레슨을 요청하였죠. 서정훈 고수님은 직장인의 생활 패턴을 배려하여 정기적인 수업이 아닌 원하는 시간과 수업 내용에 맞춰서 진행하는 수업을 제공하셨답니다.



서정훈 고수님의 실제 강의 사진

본 콘텐츠는 2019년 5월 27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권예림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볼링 레슨을 받을 수 있었어요



권예림님이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볼링 레슨을 요청하게 되셨나요?


저는 최근에 볼링을 입문한 직장인이에요.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시작한 볼링이 아닌지라 기본적인 스텝과 자세에 대해서 많이 미숙했어요. 제 문제점을 교정 받기 위해 볼링 레슨을 요청하게 되었죠.




Q. 서정훈 고수님을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체대 출신의 볼링 선수 경력이 있으신 분이었어요. 기본에 대해서 전문적이고 철저한 수업이 될 것 같았죠.




Q.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었나요?


저는 처음 볼링을 치는 사람이어서 기본자세와 타이밍을 전혀 모르겠다고 말씀을 드렸어요. 고수님께서는 먼저 스텝과 자세를 보시겠다고 하셨죠. 제가 스윙을 마치자 스텝과 자세의 문제점을 짚어주셨죠. 1회 2시간 수업이며 수업을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 수강생이 원할 때 수업을 진행해주세요. 직장인이라 유동적인 시간 변경이 필요할 때 유용했죠. 




Q. 실력 향상은 있었나요?


2번째 레슨을 받을 때부터 실력이 향상된 것을 느꼈어요. 점수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경기의 흐름에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자세로 스윙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특히 문제점을 제가 스스로 자각할 수 있어서 교정이 어렵지 않았답니다.



서정훈 고수님의 실제 강의 사진



Q. 고수님은 어떠신 분이셨나요?


고수님께서는 굉장히 섬세하고 차분하신 성격이세요. 볼링을 치게 되면 하나의 프레임에서 실수가 생겼을 때 감정 컨트롤을 하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하지만 고수님은 수업 중에도 제게 격려를 해주시면서 멘탈을 잡아주셨죠.



서정훈 고수님에 대한 권예림님의 숨고 후기


Q. 서정훈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자세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에게 좋답니다. 저는 초보자여서 기초적인 내용을 배웠지만, 실력이 늘지 않고 정체기에 머무는 사람에게 더욱 나아지는 수업이 될 수 있답니다.





서정훈 고수 인터뷰

서정훈 고수님



Q. 권예림씨와 첫 만남 시 어떤 말씀을 드렸나요?


권예림씨는 이제 볼링에 재미를 붙이고 시작하는 단계였어요. 본인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어 했죠.




Q. 요청자에 따라 수업방식을 다르게 하시나요?


제가 준비하는 기본적인 커리큘럼이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본인의 미숙한 자세를 남에게 보여주는 것을 꺼려 하죠. 권예림씨도 본인이 볼링 자세와 스텝을 잘하려는 욕심이 크다 보니, 맞춤형으로 수업을 진행했어요. 




Q. 권예림씨는 실력이 향상되었나요?


굉장히 습득력이 빨랐어요. 이야기를 해도 쉽게 나아지지 않는 분들도 많은데 열정을 갖고 열심히 하려고 했죠. 저도 진행하는 입장에서 보람을 느꼈답니다.




Q. 볼링 레슨 강사를 찾을 때 고려해야 하는 점이 있다면?



본인에게 맞는 고수를 찾으셔야 해요.
수강생분들의 실력은 입문자부터 고수분들까지 실력이 천차만별이에요.
하지만 각자의 실력에 걸맞은 수업을 받지 않으면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없답니다. 본인의 실력과 고수님의 커리큘럼이 매칭을 해보셔야 하죠.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볼링 레슨 서정훈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볼링 레슨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볼링 레슨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폰 수리를 택배로 해결한 대학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