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24. 2019

프리미어 프로의 실무 기술을 배웠어요

[영상촬영 / 편집레슨]

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면서 영상 업계에서도 취업 시장이 활발해졌답니다. 하지만 학교, 학원에서 배운 지식이나 집에서 독학을 해서 끌어올린 영상 실력은 실무와 간극이 있을 수 있어요. 영상 업체에서 원하는 실무적 스킬은 어떤 방법으로 배워야 할까요? 실무 경험이 있는 현직자들에게 도움을 얻을 수 있을까요?


숨고에서 영상 촬영 및  편집 레슨을 요청하여 실무 스킬을 익힌 박다솔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박다솔님은 1년 넘게 프리미어 프로로 편집을 해왔지만, 영상 업체의 실무 면접을 앞두고 걱정이 앞섰죠. 박다솔님은 영상 업체 경력도 있고 실력도 출중하신 유현규 고수님에게 원데이 클래스를 듣고 실무 기술을 익히는데 성공했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5월 2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박다솔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빠른 수업으로 기대보다 알차게 배울 수 있었어요

박다솔님이 2019년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대학생 박다솔입니다. 이번에 MCN 업체에 서류를 합격하게 되어 프리미어 프로 실무면접을 보게 되었어요. 프리미어 프로를 시작한 지는 1년이 넘었지만, 체계적으로 배우지는 않아서 걱정이 되는 마음에 영상 레슨을 듣게 되었죠.



Q. 어떤 점을 보고 고수를 결정하셨는지?


제가 제작을 원하던 스타일의 영상을 고수님이 포트폴리오로 가지고 있었어요. 면접 관련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씀을 해주셨죠. 설명도 채팅으로 통해서 구체적으로 해주셨어요. 



Q.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었나요?



갑작스럽게 요청한지라 하루 4시간 수업을 받았어요. 고수님께서는 제가 합격한 서류를 읽어보시고 거기에 대한 코멘트를 해주셨죠. 실무자들이 영상 편집을 볼 때와 학생이 편집을 볼 때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 주셨어요. 평소에 느꼈던 불편함과 단축키 등을 하나하나 피드백을 해주시며 진단을 내려주셨답니다.


유현규 고수님


Q. 고수님의 수업 스타일은 어떠셨나요?


제가 성격이 좀 급한 편이라 진도를 빠르게 내는 선생님을 선호해요. 고수님은 빠르게 핵심을 짚어주셨죠. 많은 내용을 알려주시려고 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기대했던 내용보다 많은 것을 습득했고 알찬 수업이 됐어요. 수업이 끝나고 나서 제가 직접 영상을 편집할 때 전화도 해주시고 원격으로 도움도 주셨죠. 열정이 있으신 분이었어요.


유현규 고수님에 대한 박다솔님의 숨고 후기


Q. 유현규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프리미어를 써본 사람은 대게 다루는 데 한계를 느껴요. 하지만 고수님께서는 프로그램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해오신 분이었어요. 요령 등을 스스로 많이 깨우치신 듯했죠. 본인이 직접 연구하는 자세도 좋지만 다른 누군가에게 기술을 배워가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유현규 고수 인터뷰


유현규 고수님


Q. 박다솔님과 첫 만남 시 어떤 말씀을 해주셨어요?


영상과 관련한 전반적인 수준을 알아보고 수업을 진행한다고 했죠. 특히 제가 영상 관련 회사를 다닌 경력과 실무 면접에 대한 지식이 있음을 말씀드렸답니다.



Q. 고수님만의 수업 차별성이 있으신가요?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 교육관이 'why'에요. 훌륭한 영상이 왜 좋은지를 알고 설명하는 것이죠. 잘 만들어진 영상에 대한 연구를 이전부터 해왔어요. 이러한 습관 덕에 알바로 발을 디딘 영상업계에서 광고 감독까지 맡게 되었죠.



Q. 고객분들이 영상 강사를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포트폴리오가 가장 중요해요. 기본적으로 영상을 잘 만들어야 가르칠 수 있는 능력이 있죠. 본인이 추구하는 영상 스타일의 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지와 그 퀄리티를 중시하면 좋은 강사를 만날 수 있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영상 촬영 및 편집 레슨 유현규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영상 촬영 및 편집 레슨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영상 촬영 및 편집 레슨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세탁기 청소 업체를 통해 제거한 오래된 세탁기의 악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