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25. 2019

농구 선수 출신의 유소년 농구 레슨

[농구 레슨]

농구는 아이들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공과 코트만 있으면 인원이 적어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여서 연습하는데 부담이 없죠.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자세와 정확한 경기의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정확한 지도를 해주는 훌륭한 선생님을 만나야 하죠. 


숨고에서 농구 레슨을 요청하여 중학생 아들에게 농구 선수 출신의 선생님을 만나게 해준 공인영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공인영님의 아들은 학업으로 농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관심은 있었지만, 농구를 제대로 배워본적이 없어 개인 레슨을 요청을 했고 농구 선수 출신의 이경하 고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경하 고수님의 실제 수업 사진


본 콘텐츠는 2019 3월 19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공인영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선수 출신 강사님이셔서 체계적인 수업을 배울 수 있었어요

공인영님이 2019년 3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농구 레슨을 요청하게 되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1학년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아이가 중학교에 올라오면서 학교에서 농구를 배우게 되었는데, 기본실력을 다지기 위해 레슨을 듣게되었어요.



Q. 유소년 농구 레슨은 그룹 수업이 많은데, 1:1 개인 레슨을 요청하신 이유가 있나요?


처음에는 저희도 그룹 레슨을 요청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기본기을 먼저 갖춰야 실력을 점진적으로 높일 수 있다고 생각했고 처음에는 단기간으로 수업을 받을 생각을 하고 농구 레슨을 요청하게 되었죠.



Q. 이경하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했어요. 무엇보다 집과 가까운 거리에서 수업을 배울 수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했죠.


하지만 이경하 고수님은 생각보다도 경력이 좋으신 분이었어요. 간단하게 취미로 배우려는데 이런 고수님에게 요청을 하는게 맞나 싶었죠. 기본적인 스킬을 단기간만 배우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확실하게 배워보자는 마음으로 고수님은 선택하게 되었어요.



Q. 아드님이 이경하님의 농구 레슨을 좋아하시던가요?


처음에는 낯설어 했어요. 그룹 수업을 받으면 놀이와 같은 성향이 많은데 전문적인 수업이어서 당황을 했죠. 하지만 선생님이 꼼꼼하고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재밌게 듣기 시작했죠. 한 달이 지나고 아이에게 그룹으로 전향할지 물어보자 아이는 이경하 고수님이 마음에 든다며 계속 수업을 듣고 싶다고 하였죠. 그래서 3개월이 넘게 수업을 듣고 있어요.


이경하 고수님의 실제 수업 사진


Q. 아드님의 농구 실력의 변화가 있었나요?


수업은 저희 집 앞에 있는 농구 코트에서 진행이 돼요. 그래서 초반 10분정도는 제가 참관을 해요. 처음에는 아이가 공을 잘 튀기지도 못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자세가 안정적으로 바뀌고 슛 자세도 많이 좋아졌답니다.



Q. 고수님의 수업 스타일은 어떠셨나요?


수업을 진행하면서 그때그때 피드백을 준답니다. 수업 중에 찍는 영상을 찍어서 보내주시고 수업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줬죠.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연습해야 할 부분을 알려주신답니다.


이경하 고수님에 대한 공인영님의 숨고 후기


Q. 이경하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가볍게 농구를 배우시려는 분들은 선수 출신이라서 부담스러워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오히려 선수 출신이어서 더 체계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었죠.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할 수 있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농구  레슨 이경하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농구 레슨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농구 레슨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미어 프로의 실무 기술을 배웠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