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22. 2019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글쓰기 수업

[국어 과외]

콘텐츠 제작에 관한 진입 장벽이 낮아지면서 직장을 다니면서도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도전을 시도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전문 콘텐츠 제작 업체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개인 본연의 색깔을 보여줘야 하죠. 이를 위해서는 깔끔한 글쓰기 실력이 꼼꼼한 콘텐츠 기획을 위한 기반이 될 수 있답니다.


숨고에서 국어 과외를 요청하여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글쓰기 수업을 들은 박기쁨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박기쁨님은 평소 글쓰기를 통해 유명해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셨어요.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기획하려는 찰나에 인플루언서 관련 기업 경력을 가진 김지은 고수님을 만나 최적의 수업을 받을 수 있었죠.


본 콘텐츠는 2019년 5월 3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박기쁨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쓰기뿐만 아니라 콘텐츠 확장 전략도 구상할 수 있었죠.

박기쁨님이 2019년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국어 과외을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영어 교육 회사에서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박기쁨이라고 합니다. 저는 브런치라는 플랫폼에서 서비스 기획의 과정들을 글로 써서 발행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 글이 잘 써지고 있는건지, 피드백이 부족했어요. 처음에는 다른 이유로 숨고를 접했다가 국어 과외라는 카테고리를 발견하게 되었고 글쓰기를 배워보자 하는 마음에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Q. 김지은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경력이 이색적이었어요. 교대 졸업 후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시다가 원하는 일을 하고자 PR 회사로 이직 하셨더라고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무를 잘 이해하고 계신 분이었어요. 저는 발행하는 콘텐츠를 통해 유명해지고 싶은 니즈가 있었는데 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분이라고 판단이 들었어요.



Q. 어떤 방향으로 수업을 진행하셨나요?


틀에 박힌 수업을 하시지 않고, 맞춤형으로 수업을 진행하셨어요. 저는 브런치에서 글을 발행하고 있었고 인스타그램에서 고양이 웹툰을 그리고 있었어요. 고수님은 각 채널별로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확실히 나아갈 수 있도록 콘텐츠 앵글 개발 전략을 코칭해 주셨죠. 좋은 콘텐츠를 통해 건강하게 구독자를 늘리는 확장전략을 코칭해주셨어요. 특히 콘텐츠를 어떻게 딜리버리 해야하는 지에 초점을 맞추셨답니다.


김지은님의 국어 과외 수업


Q. 박기쁨님이 하고 싶어하시는 콘텐츠는 어떤 종류인가요?



저는 각 채널에 따라 3개의 콘텐츠를 구상하고 있어요. 첫 번째,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는 방식에 대한 글쓰기를 하고 있어요. 고수님께 글쓰기 지도를 받고 있는 이유죠. 두 번째, 인스타그램에 고양이 웹툰을 연재하고 있어요. 세 번째는 인스타툰과 함께 고수님께 방향성 코칭을 받고 있는 유튜브인데요, 일러스트 형식의 영상부터 브이로그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제가 디자인과 출신이라 영상 제작이 가능해 즐겁게 시도하고 있습니다.


김지은님의 국어 과외 수업



Q.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었나요?



수업은 크게 두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글쓰기’ 파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 코칭’ 파트죠. 글쓰기 수업에서는 제가 글을 쓰는 목적에 맞게 글을 잘 쓸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을 합니다. 날카롭게 글을 쓰는 연습을 비롯해 묘사하는 글쓰기, 포인트가 있는 글쓰기, 분석하는 글쓰기 등을 해왔습니다. 그 다음 콘텐츠 크리에이터 코칭 수업에서는 주로 콘텐츠를 다루고 유통하는 전략에 대해 배웁니다. 제가 만드는 콘텐츠를 어떻게 타겟층에게 정확히 전달할 것인가를 고수님과 함께 논의하고, 시도하면서 전략을 코칭 받고 있어요.


김지은 고수님에 대한 박기쁨님의 숨고 후기


Q. 김지은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성인들 중에서도 하고 싶은 일이 많지만, 뭘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은 고수님을 꼭 만나봤으면 좋겠어요. 글쓰기와 콘텐츠에 대해 본엔에게 맞춰진 수업을 받을 수 있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글쓰기 레슨 김지은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글쓰기 레슨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글쓰기 레슨 고수 찾아보기 Click!




작가의 이전글 부산 타일 시공 업체를 찾아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