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Dec 18. 2019

숨고생활)엄마가 선택한 스냅사진 촬영 후기

빛나는 순간을 오래 오래 간직하는 법



너의 하루를 영화처럼 만들어 줄게


평범한 하루를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만드는 스냅사진 촬영의 매력!
결혼할 때, 여행할 때, 그리고 아이가 사랑스러운 모든 순간에, 사진을 남기곤 합니다.
아이의 시간은 왜 그렇게 빠른건지, 한 순간도 놓치기 아까운 엄마는 이 순간을 잊지 않기 위해 성장앨범을 만들곤 하는데요.
해마다 아이의 생일이 돌아오면 가족이 다같이 스냅사진을 찍는다는 서지은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서지은님이 직접 작성하신 숨고후기





엄마를 위한 똑똑한 숨고생활


숨고에서 다양한 지역, 다양한 컨셉의 스냅사진 촬영 고수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평소 숨고를 통해 세탁조 청소나 에어컨 점검 서비스를 받으시던 서지은님.
이번엔 숨고를 통해서 스냅사진 고수를 만나셨는데요!
엄마가 얼마나 자신을 사랑하는지 느끼게 해주고싶어 스냅사진 촬영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사진 찍는 것을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니에요. 그래서 더욱 고수님의 도움이 절실했죠."


아이의 생일과 결혼기념일이 비슷한 시기라서 벌써 삼년 째 스냅사진 촬영을 해오셨는데요.
숨고에서 '북촌스냅'을 만난 건 절말 행운이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었어요. 그런데 낯선 환경, 낯선 사람과 촬영을 하려니 아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았어요. 소중한 일상을 담으려는 건데 너무 아쉬웠죠."


수많은 고수 중 하나, 나에게 딱! 맞는 사람


평소 아이와 함께 집 근처의 수목원으로 종종 산책을 가신다는 지은님.
그래서 이번 사진촬영 장소는 수목원으로 일찌감치 골라뒀다는데요.
막상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가 원하는 색감과 온도를 가진 사진작가를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저는 사진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비전문가잖아요. 그러다보니 어떤 기준으로 어떻게 사진작가를 찾아야할지 너무 막막했어요. 그런데 숨고는 전문가가 나한테 직접 제안을 하고, 다른 고객들의 후기가 있으니 안심하고 부탁할 수 있었습니다."

북촌스냅의 고수님은 연출된 사진이 아닌 되도록 자연의 색깔을 담기 위해 노력하신다고 합니다.
그 날의 분위기와 감정이 고스란히 담긴 사진을 보니 정말 아름다고 편안해 보였습니다.



미안해, 엄마도 엄마가 처음이라


지금은 육아 베테랑이 된 서지은님
그렇지만 지은님도 처음부터 육아가 쉬웠던 것은 아닌데요.
생후 6개월, 갑작스러운 고열로 응급실에 달려가던 그 날을 잊을 수 없을 것 같다고 합니다.


"응급실에 가면 무조건 바늘부터 꽂아요. 무슨 일인지 모르니까 검사부터 해야 하니까요. 그 작은 몸에 제 몸보다 큰 바늘을 찌르는데 차마 바라보지도 못했어요. 다 제 잘못인 것만 같아서 너무나 미안했죠."


다행히 별 탈 없이 열이 내려 무사히 퇴원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세상 모든 엄마들이 그렇듯 지은님의 바람도 그저 소박했습니다.


엄마를 위한 똑똑한 숨고생활



가족의 시간을 담다.


엄마로, 직장인으로, 하루 24시간을 쪼개고 쪼개 쓸 수 밖에 없는 워킹맘
그래도 아이의 밝은 미소를 보면서 힘을 낸다고 하는데요.
거실 액자에 담긴 그 날의 하루를 보면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합니다.


"작가님은 실력도 실력이지만 정말 따뜻한 분이에요. 아이가 불편해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신경써주시고, 조금이라도 더 좋은 사진을 찍어 주시려고 얼마나 노력하시는지 너무 감사했어요. 그 추운 날 식물원에서 땀을 뻘뻘 흘린 건 고수님밖에 없으실 거에요."


숨고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하나 더 쌓아올린 지은님.
어느 새 숨고는 서지은님의 일상 속 깊숙히 자리잡았습니다.


지은님처럼 하루가 짧은 워킹맘이라면 숨고에서 700가지 생활서비스를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북촌스냅 고수님을 만나 가족의 시간을 액자 속에 담아보세요!



지금 북촌스냅을 만나려면▼▼▼


숨고에서 나에게 딱 맞는 고수님을 찾아보세요! ▼▼▼




작가의 이전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글쓰기 수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