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31. 2019

이탈리아어 회화 과외로 향상된 CILS 점수

[이탈리아어 회화]

이탈리아어는 국내에서는 그다지 친숙한 외국어가 아닙니다. 따라서 이탈리아 유학을 준비하거나 성악을 위해 이탈리아어를 공부하시는 분들께서는 좋은 이탈리아어 선생님을 찾기가 쉽지 않아요. 또한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탈이아어 회화를 목적으로도 많이 공부하기 때문에 이탈리아 거주 경험이 있거나 원어민 강사를 찾게 되죠.


숨고에서 이탈리아어 과외를 요청하여 CILS 시험 점수를 높인 김지현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김지현님은 이탈리아 유학을 준비하고 있지만, 이탈이아어 회화 실력에 대한 부족함을 느껴 과외를 찾게 되었어요. 김지현님도 이탈리아에서 1년 정도 거주한 경험이 있어서 원어민에 가까운 회화 실력을 구사하는 선생님을 찾길 원하셨죠.


본 콘텐츠는 2019년 5월 5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김지현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시험에서 중요하게 보는 이탈리아어의 억양을 교정받을 수 있었죠


김지현님이 2019년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이탈리아어 회화 과외를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탈리아에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이탈리아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다른 문법이나 독해 영역은 학원에서 공부를 했지만, 말하기에 대한 교육을 받기가 어려웠어요. 아무래도 학원에서 학생들을 일일이 발음을 봐드리기가 어려웠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로지 이탈리아어 회화 수업을 듣기 위해 과외를 요청했죠. 



Q. 수업을 듣기 전 이탈리아어 실력은 어떠셨나요?


저는 CILS 시험을 준비하고 있었어요. CILS 시험은 5가지 영역이 있어요. 말하기, 쓰기, 듣기, 문법 2가지. 저는 이탈리아에 1년정도 거주한 경험이 있고 공부도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문법과 생활 회화에는 자신이 있었지만, 비즈니스나 학업에서 사용되는 회화 실력이 부족했어요.



Q. 서유미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아무래도 이탈리아에 거주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을 원했어요. 서유미님은 20년동안 살으셨었죠. 또한 저는 나이대가 너무 젊으신 분들에게 수업을 받으면 선생님 느낌이 들지않아 어느정도 차이나는 분을 원했어요. 선생님은 이탈리아에서 성악을 지도하셨던 경험이 있으셨기에 수업도 체계적이실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이탈리아어 회화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었나요?


우선 선생님은 정리가 잘 된 교재를 선정해주셨어요. 그 교재를 달달 외우가나 읽기를 반복해서 시키셨죠. CILS 시험은 주제가 무작위로 주어지기 때문에 무엇보다 현지에서 사용하는 억양을 익히는 것이 중요했어요. 제 억양을 들어보시곤 틀리면 다시 말해주면서 교정을 해나가는 방식으로 수업을 해주셨어요. 학원에서는 배우기 어려운 수업 방식이라 만족할 수 있었죠.




Q. cILS 시험 준비는 잘 진행이 되었나요?



과외를 요청했을 당시 시험이 촉박해서 3번의 수업만 받았어요. 수업이 끝나고는 스스로 연습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을 추천받아 공부를 진행했죠. 확실히 고수님과 이탈리아어 회화 연습을 자주하니 두려움이 없어져 시험을 잘 치뤘어요. 지금은 해당 녹음본을 이탈리아로 보내서 현지인들의 채점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서유미 고수님에 대한 김지현님의 숨고 후기


Q. 서유미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저는 성악 전공이 아니지만, 성악으로 이탈리아에 유학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고수님이라고 생각이 돼요. 고수님께서는 이탈리아에서 성악을 가르치시고 유학을 가려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실 수 있답니다. 두마리 토끼를 잡으실 수 있을 거예요.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이탈리아어 과외 서유미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이탈리아어 과외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이탈리아어 과외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위한 한국 무용 배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