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31. 2019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위한 한국 무용 배우기

[한국무용 레슨]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대한국민이며 누구나 한복모델"이라는 슬로건으로 한복의 활성화와 세계화를 위해 개최되고 있는 전국 규모의 대회입니다. 한복모델을 꿈꾸는 지원자들은 누구보다 한국적인 미(美)를 살려야 하죠. 하지만 서구적인 방식의 모델의 몸짓에 익숙해져있거나, 움직임에 대해 미숙한 지원자들은 어떻게 연습을 할 수 있을까요?


숨고에서 한국 무용 레슨을 요청하여 한복모델 선발대회 포즈 선정에 도움을 받은 이혜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혜원님은 대학생활을 하면서 한복모델에 지원을 했지만, 한복을 착용한 상태의 움직임이 미숙해 워킹이나 포즈에 도움을 받고 싶어하였죠. 급하게 한국 무용 레슨을 찾아야했고 숨고에서 곽유경 고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5월 29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이혜원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실전과도 같이 꼼꼼하게 수업을 진행해 주셨어요

이혜원님이 2019년 5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한국 무용 레슨을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대학생이에요. 저는 올해 개최하는 한국모델 선발대회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한복을 입고나서 취해야하는 포즈나 워킹에 부족함을 많이 느꼈죠. 그래서 한국적인 움직임을 배우기 위해 한국 무용을 찾게 되었습니다.



Q. 이전에 무용이나 댄스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는 한국 무용, 현대 무용 경험이 있었고 댄스 동아리 경험도 있었어요. 하지만 한국 무용이 어려워 태가 살지 못했죠. 또한 대회를 위한 포즈 선정을 위해 무용을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Q. 곽유경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거리와 경력을 많이 참고했어요. 고수님께서는 연기 학원 강사 경력부터 다양한 오디션 강의 경력이 있으셨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참고하여 결정했답니다.



Q. 한국 무용 레슨 수업 내용이 어땠어요?


저는 원데이클래스로 수업을 받았어요. 총 수업시간도 2시간이었죠. 하지만 원하는 수업 내용을 다 받을 수 있었어요. 고수님께서느 여러 포즈 예시를 알려주시고 저에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셨죠. 친절하고 꼼꼼하게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빠르게 포즈를 습득할 수 있었답니다.



곽유경 고수님의 실제 수업 사진


Q. 수업에서 배운 내용이 한복모델 선발대회에서 도움이 됐나요?


저는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위해 총 3가지 포즈가 필요했어요. 그래서 각 포즈에 대해 배웠고 한국 무용에서 쓰이는 워킹도 배울 수 있었죠. 실제 대회에 나가서 포즈를 활용했고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답니다.


곽유경 고수님에 대한 이혜원님의 숨고 후기


Q. 곽유경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이전에 한국 무용을 배우면서 무용 선생님은 무서울 거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어요. 하지만 곽유경 고수님은 웃으시면서 수업을 진행해 주시고 꼼꼼하게 실전처럼 수업을 진행해 주셨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한국 무용 곽유경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한국 무용 레슨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한국 무용 레슨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인 취미로 러시아어 회화 과외를 받았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