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30. 2019

직장인 취미로 러시아어 회화 과외를 받았어요

[러시아어 과외]

제2외국어는 도전하기는 어려우나 포기는 쉽습니다. 비교적 학원이 찾기가 어렵고 접근성이 떨어지다 보면 의지력이 약해져 "내가 꼭 제2외국어를 배워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기 십상이죠. 대부분의 제2외국어는 시험이 목적이 아닌 이상 회화를 위주로 배우기 시작합니다. 주로 여행이나 원어민과의 회화를 목적으로 배우기 때문이죠.


숨고에서 러시아어 회화 과외를 요청하여 4개월 넘게 수업을 받고 계신 이주영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주영님은 러시아 기업과 업무를 할 기회가 잦아 회화를 차근차근 준비하려고 과외를 요청했죠. 그렇게 만난 최은자 고수님은 무리하지 않게 진행하여 꾸준히 실력을 쌓을 수 있었으며 쾌활한 성격으로 즐겁게 수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은자 고수님의 실제 수업 사진


본 콘텐츠는 2019년 2월 20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이주영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학습자의 수준에 맞춰 편하게 수업을 진행해 주셨어요.


이주영님이 2019년 2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러시아어 과외를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이에요. 저는 마케팅 업무를 하면서 러시아어를 접하게 되었어요. 비즈니스 업무 간에는 영어를 주로 하게 되지만, 러시아어 회화를 익혀야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Q. 러시아어 실력이 어떠셨나요?


아주 초보는 아니었어요. 기본적인 문법을 책으로 공부를 했지만, 회화는 부족한 상황이었죠. 하지만 찾아본 학원에서는 문법이나 시험 위주의 수업이었어요. 그래서 러시아어 회화를 알려주는 과외를 찾게 되었죠.





Q. 최은자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선 지역이 가까웠어요. 러시아어는 먼 지역에서 배우거나 강도가 높으면 부담을 갖기 때문에 가까운 지역에서 가깝게 배우기를 원했죠. 고수님께서는 제가 어떤 목적으로 러시아어 회화를 배우는지 명확하게 확인을 하시고 레벨 테스트를 진행하셨어요. 이후 어떤 방식의 수업으로 진행할지 커리큘럼을 짜주셨죠.



Q. 수업 내용은 어떠셨나요?



저는 지금까지 4개월 정도 수업을 받았어요. 주 1회 수업을 들으며 고수님이 정해주신 책의 다이얼로그로 회화 및 발음을 연습하죠. 별도로 문법도 함께 진도를 나가고 있어요. 기본적인 문법 실력이 탄탄해야 회화를 수월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최은자 고수님에 대한 이주영님의 숨고 후기


Q. 최은자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고수님은 제게 최대한 말을 많이 할 수 있도록 편하게 말씀을 해주세요. 아무래도 초보자이다 보니깐 입을 떼는 것부터가 쉽지 않았죠. 학습자에게 맞춰서 무리하지 않고 수업을 진행해주신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 러시아어  최은자 고수님 만나기 ▼




숨고에서 러시아어 과외 알아보기 Click!


숨고에서 러시아어 과외 고수 찾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문제를 해결한 전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