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기타 레슨으로 코드와 운지법 배우기

누구나 악기 하나 쯤은 연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거창한 악기를 사기에는 부담스럽고 자그마한 관악기가 내키지 않을 때, 대중성이 있으며 반주가 가능한 기타에 도전을 하기가 쉽죠. 하지만 막상 기타를 구매하고 보니 코드의 소리를 내기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코드에 따라 달라지는 운지법은 포기를 부르곤 하죠.


숨고에서 기타 레슨을 요청하여 코드와 운지법을 배운 장주연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장주연님은 기타를 구매한지 4년이 넘었지만, 유튜브 강의로만 기타로 배워 코드조차 잡을 줄 모르던 초보였습니다. 하지만 연주하고 싶은 곡이 생겨 기타 레슨 고수님을 찾게 되었고 현역 밴드 기타리스트인 강규현 고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4월 2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장주연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기타 코드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했어요


장주연님이 2019년 4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기타를 언제부터 접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사무직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 장주연이라고 합니다. 저는 4~5년 전에 연주를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으로 기타를 구입했어요. 하지만 강습을 들을 생각을 하지 않고 유튜브로만 배우려고 하다보니 꾸준하게 연습을 하지 못했죠. 의지력이 부족했었어요.


Q. 기타 레슨을 요청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대로 수업을 듣지 않다보니 한 곡을 제대로 연주하지 못했어요. 코드도 익히지 못했고 소리도 제대로 나지 않았죠. 하지만 최근에 교회에서 들은 '주의 사랑을 주의 선하심을' 이라는 곡을 가족과 친구에게 연주하고 싶어 레슨을 받아야겠다고 결심했죠.








Q. 강규현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일단  프로필에 작성되어 있는 소개글이 인상적이었어요. 이후에 제가 기타를 배우고 싶은 이유를 상세하게 들으시고 커리큘럼을 논리적으로 제시해주셨답니다. 제 기타 실력은 초보수준이지만, 제가 흥미있어하는 방향으로 수업을 진행해주실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아서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Q.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었나요?


저는 강규현 고수님에게 현재까지 3개월 정도 수업을 들었어요. 처음에는 기초적인 내용부터 배우기 시작했죠. 기타를 잡는 법, 코드의 운지법부터 배울 수 있었어요. 이후에는 천천히 제가 연주하고 싶은 곡을 위주로 배워나갔죠. 연습을 하면서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영상 강의로 배웠을 때와 다른 점이었답니다.


Q. 실력의 변화가 있었나요?


지금은 악보 없이 3곡 정도는 연주할 수 있게 되었어요. 한 두곡을 배워가면서 코드를 익혔고 실력을 바탕으로 다른 곡도 연주할 수 있게 되었죠. 

기타 레슨 강규현 고수님

Q. 기대했던 점과 다른점이 있었다면?


전문적으로 기타를 배워보니 음악이 논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계산이 되어 있는 코드, 박자에 따라 나눠진 코드를 보며 매력적으로 다가왔답니다.

강규현 고수님에 대한 장주연님의 숨고 후기


Q. 강규현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처음 기타를 시작하시거나 기타 코드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최적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해요. 원하는 곡으로 수업을 받으니 성취감이 눈에 보여 재미있는 수업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기타 레슨 강규현 고수님 만나기 Click!

숨고에서 기타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임신 준비 운동을 위해 시작한 필라테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