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0. 2019

임신 준비 운동을 위해 시작한 필라테스

아이를 순산하기 위한 산모의 건강은 어느때나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격한 운동과 체력이 많이 소모가 되는 운동은 개인에 따라 임신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서 몸의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배워가는게 안전하답니다. 그렇다면 임신 준비를 위한 운동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는 필라테스는 신체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숨고에서 필라테스를 요청한 도지혜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도지혜님은 결혼을 한 뒤, 프리랜서로 전향을 하고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운동을 알아보았답니다. 그중 신체 교정을 중심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필라테스를 알게 되었고 집과 10분 거리에서 필라테스를 강의해주시는 박희상 고수님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박희상 고수님의 필라테스 수업
임신 준비로 코어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었어요.


도지혜님이 2019년 4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요청자님의 소개를 들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가정주부이자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중인 도지혜라고 합니다. 저는 다년간 직장을 다니면서 야근을 자주 했어요. 그래서 운동도 거의 하지 못하고 건강도 많이 악화되었죠. 결혼을 하고 난 뒤, 임신 준비를 하게 되면서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죠.


Q. 임신 준비 운동으로 필라테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최근에는 임신 1년 전에 임신을 위해 몸을 만들어 놓는답니다. 영양제도 섭취하고 운동도 미리 하여 건강한 아이를 가질 수 있도록 산모가 노력을 하는 것이죠. 이를 위해 다양한 운동을 알아봤어요. 필라테스는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신체교정을 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꼈죠.


Q. 신체 교정이 필요한 신체 부위가 있으셨나요?


저는 디자인 일을 집중하기 때문에 골반이 뒤로 빠지며 거북목이 되었어요. 이를 교정을 하면서 동시에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는 필라테스가 저에게 적합하다고 판단했어요.


Q. 박희상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처음으로 운동을 시작하다보니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집과의 접근성을 가장 고려했어요. 이외에도 고수님의 후기를 다수 참고하였죠.                                                    

박희상 고수님의 필라테스 수업

Q. 수업의 내용은 어떠셨나요?


저는 주 2~3회 수업을 받았어요. 한 번의 수업에 1시간 정도 받았죠. 처음에 홈 트레이닝이라고 해서 어떤 수업을 배울지 전혀 몰랐어요. 수업날 고수님께 가보니 필라테스 학원의 기구들이 있었죠. 저는 기구 필라테스라 해서 기구로만 수업이 진행되는 줄 알았어요. 고수님은 제 몸 상태를 체크하시고 피티부분도 추가해서 알려주셨어요.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도 많이 시켜주셨죠. 이외에는 스트레칭 위주에 수업을 받았답니다.


텍스트 추가                    


Q. 필라테스를 시작하고나서 신체의 변화가 있었나요?


저는 운동을 안한지가 매우 오래되서 근력이 거의 없는 편이었어요. 하지만 필라테스를 시작하고 나서 근력이 생겼죠. 체력이 보강되니 디자인 업무를 할 때도 체력이 좋아져서 오랜 시간동안 일을 할 수 있었죠. 필라테스를 통해서 유산소 운동을 하고 코어근육도 기를 수 있었답니다.

박희상 고수님에 대한 도지혜님의 숨고 후기

Q. 박희상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고수님에게 수업을 들으면 합리적인 가격의 효율적인 수업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의 니즈가 다르지만, 그 니즈에 맞춤으로 수업을 해주시고 FM으로 진행을 해주시는 고수님이랍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필라테스 박희상 고수님 만나러 가기 Click!                           

숨고에서 필라테스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를 통해 심리상담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