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0. 2019

숨고를 통해 심리상담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다

심리상담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계신가요? 국내에서는 심리적인 상담과 치료에 대한 편견으로 인해 남들의 시선을 과하게 의식한답니다. 스스로의 문제를 자각하면서도 해결을 위한 전문가의 도움을 기피하게 되니 마음의 병이 더욱 곪아지게 되죠. 하지만 이러한 편견을 극복하고 복잡했던 심리 상태를 해결한 사례가 있습니다.


숨고에서 가족상담을 요청한 이OO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OO님은 가족 관계로 인해 심리적으로 방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본인은 심리상담에 안좋은 편견이 있었기 때문에 선택지조차 존재하지 않았다고 하죠. 그러다 우연히 숨고에서 '가족상담'이라는 서비스를 보게 되었고 걱정 반, 의심 반의 심정으로 심리상담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김은광 고수님의 심리상담
심리상담이라는 선택지를 찾을 수 있었어요


이OO님이 2019년 4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상담을 받게 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제가 상담을 받게 된 이유는 가족 관계에 문제가 생겨 힘들어하다 심리상담 후기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하지만 광고글이 많아 믿을만한 업체가 없어서 쉽게 신청을 할 수 없었어요. 문득 숨고에서 심리상담 서비스가 있는 걸 기억해내서 후기를 찾아봤어요. 다른 사이트보다 서비스의 리뷰가 진솔된 것 같아 요청을 하게 되었답니다.


Q. 김은광 고수님을 결정하신 이유가 있나요?


고수님 프로필에서 전문성이 느껴졌어요. 고수님의 전공과 경험을 볼 수 있었죠. 그리고 채팅 상담에서도 친절함이 묻어 나왔죠. 또한 대부분의 심리상담 고수님은 센터 방문을 권하셨는데, 김은광 고수님은 직접 제가 있는 지역으로 방문을 해주셨답니다.


사실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에서 심리상담을 요청하는 상황이라 강압적이지 않은 사람을 원했어요. 한국에서 접하는 심리상담사들은 대부분 제 잘못을 꼬집거나 강압적인 면이 있다고 생각했죠. 하지만 저는 뻔한 이야기를 듣고 싶지 않았고, 미국에서 공부한 경력이 있는 김은광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Q. 심리상담을 받아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학교에서 한 번 받아본 이후로는 처음이었어요. 돈을 주고 상담을 하긴 처음이었죠. 이전에는 사실 심리상담을 받아야한다는 선택지조차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숨고에서 심리상담이라는 선택지를 발견한 것에 고마움을 느끼고 있죠.


이OO님이 만난 김은광 심리상담 고수님

Q. 상담을 통해 본인의 심경에 어떠한 변화가 있었나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스로 생각이 좁아져요. 하지만 본인의 얘기를 남에게 털어놓으면서 자신을 돌아볼 수 있죠. 선생님에게 위로와 공감을 받을 수도 있고, 다른 시각에서 제 상황을 봐주실 수 있죠. 그 당시에는 단순하게 죽고 싶다는 생각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상담을 받으면서 "이런 식으로도 생각할 수 있구나"라며 돌아볼 수 있었죠.


사람이 심리적으로 지치게 되면 굉장히 단순하고 쉬운일만 하게 되요.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을 하지않게 되죠. 상담을 받으면서 스트레스가 줄고 힘이 생기게 되었어요. 다른 일에 도전을 할 수 있는 힘이요. 20대 분들 중에서는 무기력한 사람들이 많아요. 그런 사람들이 상담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Q. 심리 상담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타까워요. 모든 사람들이 상담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상담은 생각보다 별거가 아니며 도움이 많이 돼요. 그리고 상담을 시작하기전에 비밀 서약서를 작성하게 되어 있어요. 남들의 시선이 신경쓰이시면 오히려 심리상담사에게 사연을 털어놓으시는게 도움이 되실 수도 있어요.

김은광 고수님에 대한 이OO님의 숨고 후기

Q. 김은광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정말 해결책이 아예 없다고 생각하고 고수님을 만났어요. 상담을 점차 받으면서 해결책을 스스로 찾을 수 있게 되었어요. 본인이 스스로 끝에 몰렸다고 생각하시면 한 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심리상담 김은광 고수님 만나러 가기 Click!

숨고에서 심리상담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맘시터 서비스 기획자가 숨고를 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