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결혼식 축가를 위해 받게 된 보컬 레슨

반려자와 일생의 행복을 기약하는 결혼식. 결혼식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축가라고 할 수 있답니다. 지인들이나 가족, 친척들에게 축가를 부탁하는 경우도 있지만 단 한 번의 결혼식을 위해 신랑과 신부가 직접 축가를 불러주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죠. 하지만 마음은 굴뚝같으나 본인의 노래 실력 때문에 괜스레 식을 망칠까 걱정을 하는 사람도 많죠.


숨고에서 보컬 레슨을 통해 축가를 연습하고 있는 정준혁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정준혁님은 숨고에서 볼링 레슨 고수님으로도 활동을 하고 계시죠. 정준혁님은 내년에 식을 올릴 예정이며 축가를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나서 보컬 레슨을 받기 시작했어요. 생각보다도 빠른 실력 향상에 즐거운 마음으로 수업을 이어나가고 계십니다.

송희숙 고수님의 음악 스튜디오


본 콘텐츠는 2019년 7월 10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정준혁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결혼식을 위해 축가 연습을 시작했어요


송희숙님이 2019년 7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Q. 어떤 이유로 보컬 레슨을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여성의류 쇼핑몰에서 물류 팀장을 맡고 있는 정준혁입니다. 별개로 숨고에서는 볼링 레슨 고수로서 겸업을 하고 있죠. 저는 내년에 결혼을 하게 되었어요. 결혼식날에 축가를 불러주고 싶어 연습을 위해 보컬 레슨 고수님을 찾게 되었어요.


Q. 평소에도 노래를 즐겨 부르시나요?


즐겨부르는 편은 아니에요. 직장동료가 축가를 불러보라는 추천을 해줘 고민을 하다가, 평소에 보컬 레슨을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겹쳐서 축가 연습을 하게 되었어요.


Q. 송희숙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총 5명의 고수님에게 연락을 받았어요. 5명의 고수님을 천천히 비교해보니 송희숙 고수님이 가장 설명이 디테일하시고 커리큘럼이 정확하신 분이었어요. 제 입장을 많이 고려해서 상담을 해주셨죠. 그래서 기분 좋게 고수님을 선택했답니다.






Q. 기간을 오래 잡고 레슨을 받으시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본업과 볼링 레슨을 같이 하고 있어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천천히 정확하게 수업을 듣고 싶었죠.


Q. 축가곡으로 어떤 노래를 선곡하셨나요?


원하는 곡을 추리고 있는 중이에요. 현재까지는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너를 만나'라는 곡과 원모어찬스의 '널 생각해'를 준비하고 있답니다.


송희숙 고수님의 음악 스튜디오

Q.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나요?


처음에는 발성 연습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했어요. 발성의 기본을 토대로 저에게 맞는 곡을 찾는 3개월 커리큘럼이 있었고, 6개월의 발성을 토대로 노래를 적용하는 것이죠. 현재까지는 2회의 수업을 들었답니다.


송희숙 고수님의 음악 스튜디오

Q. 고수님은 어떤 성격을 가지셨나요?


저는 보컬 자체를 원래 배우고 싶었어요. 고수님께서는 그러한 태도를 긍정적으로 바라보셨죠. 제가 낯을 많이 가리는 스타일인데, 전화상으로도 편안하게 진행을 해주셨답니다.


송희숙 고수님에 대한 정준혁님의 숨고 후기

Q. 송희숙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정확한 커리큘럼을 가지신 고수님이에요. 또한, 사람의 현재 상태를 세심하게 파악하시고 그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시는 분이시죠. 부담없이 레슨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보컬 레슨 송희숙 고수님 만나기 Click!

숨고에서 보컬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다이빙 강습을 받고 도전한 세부 다이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