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주방후드 교체를 통해 완성된 세련된 인테리어

주방은 생활과 밀접한 공간이라 편리하면서도 환경에 적합한 인테리어가 되어야 한답니다. 따라서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가져가야 하죠. 하지만 본인의 신체와 맞지 않은 주방 구조에서 살아간다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을지도 모릅니다. 인테리어 교체를 하는 비용이 합리적인지, 본인이 안고 가야 할 스트레스가 부담인지 선택하셔야 하죠.


숨고에서 주방후드 교체를 요청한 박성희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박성희님은 이사 온 집에 주방 후드의 높이가 본인의 키와 맞지 않아 조리를 할 때 곤혹을 치르고 계셨죠. 그뿐만 아니라 주방 상부장에서 과하게 돌출이 되어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위험성 측면에서도 문제가 많아 교체를 요청하셨답니다.

한 뼘이 넘게 돌출이 된 박성희님의 기존 주방 후드
본 콘텐츠는 2019년 7월 10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박성희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세심하고 정확한 주방후드 교체 업체를 만났어요


Q. 어떤 이유로 주방후드 교체를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이사를 마친 전업주부랍니다. 이사 온 집에 주방후드가 설치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집기가 낮게 내려와있었죠. 새 제품이라 교체하기가 망설여졌지만, 생활에 불편함이 많아 업체를 찾아보았어요. 하지만 생각도 못 한 문제가 발생했어요.


Q. 주방후드를 교체하는데 어떤 문제가 있었죠?


다른 업체들이 견적을 내기 위해 직접 방문을 하셨어요. 하지만 저희 주방후드 상부에 소방시설이 있어서 공사가 규모가 커질 수밖에 없다며 고개를 저으셨죠. 후드 자체를 뚫어야 하는 공사이며 높이나 넓이가 딱 맞지 않아서 돈도 많이 들어가는 상황이었고, 자칫 공사를 잘못하면 복원조차 어려웠어요. 십여 군데를 연락을 드려봤는데 공사를 회피하셨어요. 그래서 이 공사를 누가 하지라는 생각에 답답했죠.


Q. 안동섭 고수님은 어떻게 상담을 해주셨나요?


고수님께서는 주방 상황을 직접 봐야겠다며 방문을 해주셨어요. 방문 견적부터 기기를 가져오셔서 사이즈 측정을 꼼꼼하게 체크하셨죠. 덕분에 신뢰가 갔고 고수님은 흔쾌히 승낙을 하셨답니다.


Q. 공사는 어떻게 이뤄졌나요?


보기만 해도 복잡한 과정이었어요. 장을 뜯어내시고, 공사를 해주시고, 후드를 설치하고, 다시 장을 넣었어요. 공사 과정에 있어서 필름지 처리가 안된 부분이 노출이 되어 시공을 따로 해야 했죠. 하지만 고수님이 직접 필름지 시공까지 해주셨답니다.

박성희님의 주방후드 교체 이전 사진

Q. 교체된 주방후드의 디자인은 마음에 드시나요?


디자인이 전혀 다르게 교체되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이전 주방후드는 머리가 툭 튀어나와 인테리어에도 불편하고 슬라이드 형식이라 공간도 많이 차지했죠. 하지만 교체한 주방후드는 유리 같은 디자인으로 트렌디하답니다.

박성희님의 주방후드 교체 이후 사진

Q. 고수님의 응대는 어떠셨나요?


고수님은 서글서글하고 친절하게 응대를 해주셨어요. 필름지도 시공해주시고 청소도 해주셔서 추가 요금을 드렸어요. 하지만 고수님께서 한사코 거절을 하셔서 친정집 주방후드 교체를 맡기고 남은 금액을 입금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마쳤답니다. 최근에도 집들이 오는 다른 어머님들께 고수님을 추천하고 있어요.


안동섭 고수님에 대한 박성희님의 숨고 후기

Q. 안동섭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고객의 입장으로 워낙 섬세하신 분이라 신뢰가 갔어요. 상담할 때도 말을 흘리지 않고 정확하게 말씀하시죠. 제가 질문을 많이 드렸는데도 일일이 성실하게 답변을 해주셨어요. 완벽하신 고수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주방후드 교체 및 설치 안동섭 고수님 만나기 Click!

숨고에서 주방후드 교체 및 설치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결혼식 축가를 위해 받게 된 보컬 레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