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적 배운 기억이 있어 친숙한 플룻이지만, 성인이 되어 다시 플룻을 시작해보려니 익숙지가 않은 악기입니다. 속절없이 지나간 세월에 운지법은 물론 소리를 내는 법까지 가물가물하시죠. 하지만 숨고에서 활동하는 숨고 고수들은 어렸을 적 악기의 경험이 있는 수강생분들은 습득력이 빨라 실력이 금방 늘어난다고 말씀하셨답니다.
숨고에서 플룻 레슨을 요청하여 실력을 차근차근 쌓아나가고 있는 임정선 고객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임정선님은 중학교 때 플룻을 배웠지만, 이후 플룻에 손을 떼 운지법과 소리를 내는 방법도 잊으셨어요. 하지만 성인이 되어 플룻을 다시 시작하니 이전처럼 많은 연습 시간이 없이도 실력이 빠르게 늘 수 있었다고 말씀해주셨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4월에 요청서를 작성한
임정선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수업에 부담 없이 플룻 레슨을 받아 꾸준히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어요.
Q. 어떤 이유로 플룻 레슨을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피부과에서 의사로 일하고 있는 임정선이라고 합니다. 저는 중학생 때 플룻을 배웠었는데, 다시 한 번 배워보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원할 때 3~4 곡 정도는 혼자 연주할 수 있는 실력이 목적이었죠.
Q. 중학교 때는 플룻을 어느 정도 배우셨나요?
중학교 때는 1년 정도 수업을 들었어요. 곡 연주를 할 수 있는 실력이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운지법도 전부 까먹고 소리도 아예 나오지 않았어요. 거의 처음 배우는 것과 다름이 없었죠.
Q. 주혜리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혜리 고수님은 친절하고 상세하게 소개를 해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거주하는 곳과 거리도 가까웠죠. 선생님은 플룻 전공도 배우셔서 신뢰도 갔었어요.
Q. 수업 내용은 어땠나요?
기초부터 다시 시작했어요. 고수님의 수업 방식은 조금 특이했어요. 처음에 악기를 시작할 때, 버징이라던지 악기를 불기 쉽게 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버징은 트럼펫 연주자들이 주로 하는 연습 방식이에요. 입 옆에 손가락을 대고 입에 힘을 주는 연습이죠. 이외에도 플룻을 잡는 방법을 알려주셨죠. 초반에 쉽게 플룻 소리가 나는 요령을 알려주시기보다 나중에 가서도 편하게 부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계획해주셨어요. 그래서 배우기도 소리를 내기도 쉬웠어요.
Q. 레슨은 얼마나 들으셔서, 플룻 실력이 얼만큼 늘었나요?
주혜리 고수님을 만나 2~3개월 정도 수업을 들었어요. 제가 어렸을 적 플룻을 배웠을 때 실력이 향상되는 데 정말 오래 걸렸어요. 하지만 지금은 1주일에 한 번씩 수업을 받는데도 소리도 잘나고 실력이 빨리 향상되는 느낌이 든다. 제가 직장을 다니면서 연습도 거의 하지 못해요. 수업에만 집중을 하는 편이죠. 그래도 불편하지도 않고 부담도 받지 않아 꾸준히 다닐 수 있었고 실력도 많이 늘었습니다.
Q.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은 어떠신가요?
선생님의 성격이 너무 좋으셔서 레슨을 하러 갈 때마다 즐겁게 수업을 받고 있어요. 편안하게 해주시고 재미있으신 분이더라고요. 숙제에도 전혀 부담감을 안 주시고 재미있게 수업을 해주시니 꾸준히 연습을 할 수 있었어요.
Q. 주혜리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취미로 악기를 하더라도 오랫동안 꾸준히 하고 싶은 분들에게 고수님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고수님과 함께하면 부담 없이 즐겁게 수업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