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메이크업샵을 만나 모임의 주인공이 되다

특별한 날에는 누구나 주인공이 되고 싶은 감정을 가져보았을 것입니다. 외모적으로서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이목을 끄려면 수준급의 스타일링이 필요하죠. 하지만 그러한 스타일링 실력을 지닌 일반인은 상대적으로 많지 않답니다. 헤어/메이크업 샵을 가서 스타일링 받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도 많죠.

숨고에서 헤어/메이크업을 요청하여 성공적인 메이크업에 성공하신 윤OO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윤OO님은 대학 동기와의 모임이 잡혀 헤어와 메이크업을 고수님에 부탁을 드렸고 예상보다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았답니다. 윤OO님은 평소에는 거의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특별한 날에만 메이크업을 샵에서 받으시는 고객님이셨죠.


본 콘텐츠는 2019년 7월 3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윤OO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과하지 않고, 돋보일 수 있는 스타일을 추천해주셨어요.


Q. 어떤 이유로 헤어/메이크업을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일반 사무직에 근무중인 회사원이에요. 당일날 대학 모임이 있었어요. 하지만 회사를 다니다보니 아침에 화장을 하고나면 저녁에 유지가 되어 있지 않고 그 시간에 화장을 새로하기도 어렵죠. 그래서 메이크업 샵을 이용하려고 마음을 먹었어요.

Q. 이전에도 메이크업 샵을 이용하셨나요?

저는 20살 때부터 메이크업 샵을 다녔어요. 저는 직접 제 얼굴에 화장을 하기가 어렵기도 해서 혼자서는 기본적인 화장 외에는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요. 그래서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날에는 메이크업 샵을 다니죠.

Q. 비용에 부담은 없으셨나요?

오히려 비용이 절감된답니다. 저는 혼자서 화장하는 날이 적기 때문에 화장품을 사는데 돈을 거의 쓰지 않아요. 이벤트는 월 1~2회 정도에 지나지 않아 비용을 많이 쓴다고 할 수 없죠.



Q. 홍채희 고수님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수님은 견적서와 함께 SNS 주소를 보내주셨어요. 포트폴리오처럼 그분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죠. 저는 요청서에 요구사항과 지속력에 대한 질문을 했고, 그에 대한 답변도 들을 수 있었답니다.


Q. 메이크업은 어느정도 진행되었나요?


저녁 6시에 메이크업샵을 도착했는데, 50분이 채 걸리지 않았어요. 저는 화장 요소에 디테일한 요구사항이 몇 군데 있었는데, 그에 맞춰서 진행을 해주셨답니다.


Q. 주위사람들의 반응은 어떠셨나요?


대학 모임 자리에서 머리와 화장을 어디서 한거냐고 물어봤어요. 마치 제가 주인공이 된 것 같았죠. 샵에 다녀온지 모르는 친구들이 저보고 뷰티 유튜버를 하라며 칭찬할 정도였답니다. 그날 부어라 마셨는데도 헤어는 유지가 되었고 심지어 다음날 오후 1시까지도 메이크업이 유지가 되었어요. 입술은 조금 지워졌지만, 고수님께서 화장품을 소분해서 나눠주었기 때문에 스스로 다시 바를 수 있었답니다.


홍채희 고수님에 대한 윤OO님의 숨고 후기

Q.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저는 샵에 갈 때마다 그 자리에서 주인공이 되고 싶다고 말씀을 드려요. 가장 튀고 이쁘게 해달라고 하죠. 그러면서도 너무 과하지 않고 돋보일 수 있는 스타일을 추천해주셨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헤어/메이크업 홍채희 고수님 만나기 Click!

숨고에서 헤어/메이크업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성인이 되서 다시 시작한 플룻 배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