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일반인들을 위한 취미 드럼 배우기

타악기의 매력은 악기를 두들긴다는 점입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은데 고상한 악기로는 해소가 안되실 것 같다고 생각하시면 드럼을 배워보세요. 스포츠에 가까울 정도로 많은 에너지를 쏟아붓는 악기인 만큼 속이 뻥 뚫리실 겁니다. 하지만 드럼은 악기를 구비하기가 어려워 연습실이 없으면 도전하기 어려운 분야이기도 하죠.


숨고에서 드럼 레슨을 요청하여 드럼 배우기에 성공하신 이승은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승은님은 대학교에 재학 중이시며 휴학 기간 중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보고 밴드와 드럼이 눈에 들어왔죠. 이승은님 24시간 연습실을 무료 개방하는 임범규 고수님을 만나 드럼의 세계에 발을 들이기 시작했답니다.

본 콘텐츠는 2018년 12월 1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이승은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포기하지 않도록 저를 독려해주셨어요.


Q. 어떤 이유로 드럼 레슨을 요청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최근 휴학을 하고 밴드 '퀸'이 나오는 '보헤미안 랩소디'를 보았어요. 그러면서 고등학교 때부터 관심이 있던 드럼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죠. 더군다나 친구가 대학교 밴드에서 키보드를 하고 있어 공연하는 모습을 보고 드럼을 쳐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답니다.


Q. 어떤 점을 보고 임범규 고수님을 결정하셨나요?


저는 특별하게 원하는 조건 하나가 있었어요. 24시간 동안 연습실을 개방해줘서 이용할 수 있는 레슨을 찾고 있었죠. 임범규 고수님은 연습실도 제공을 해주었고, 맞춤형으로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분이었죠. 유튜브 강의도 진행을 하셔서 강의하시는 모습을 먼저 들어볼 수 있었어요. 기초부터 잘 알려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죠.




Q. 레슨은 어떻게 진행이 되었나요?


고수님이 정해놓은 시간대가 있긴 하였지만, 서로 시간대를 맞춰서 유동적으로 진행하곤 했어요. 처음 배울 때에는 패드만 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패드치고 드럼에서 적용해보고 곡도 칠 수 있게 해주셨어요. 기초를 가르치시고 노래를 연주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수업을 진행하셨죠. 두 개의 균형이 잘 맞았어요. 수업은 50분 진행되는데, 뒤에 20분은 노래 연주를 하고 30분은 기초 및 이론을 배우죠.


Q. 수업 스타일은 어떠셨나요?


고수님이 시범을 먼저 해주시고 옆에서 자세를 보고 따라서 치는 방식이에요. 고수님이 그 모습을 보고 안 좋은 부분을 교정해주시곤 하셨죠. 고수님께서는 필요한 부분에 설명을 매끄럽게 잘 해주신답니다.



Q. 실력 향상이 있었나요?


3~4개월 만에 3곡 정도를 배웠어요. 기본적인 연주도 가능하죠. 하지만 개인차가 조금 있는 거 같아요. 저는 박자를 상당히 오래 배운 편인데, 비슷하게 시작한 사람은 한 달 만에 뗐죠. 연습실이 집에서 15분 거리라 꾸준히 연습해서 밴드를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죠.


임범규 고수님에 대한 이승은님의 숨고 후기


Q. 임범규 고수님에 대한 소감을 한 마디 한다면?


수강생에게 잘 맞춰주시는 고수님이세요. 저는 연습 도중에 제 생각보다 음악적 재능이 없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래서 포기하려고 할 때 저에게 운동하는 것과 비슷하니 마음 편하게 생각하라며 독려를 해주셨죠. 덕분에 지금까지도 꾸준히 드럼을 칠 수 있었답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드럼 레슨 임범규 고수님 만나기 Click!

숨고에서 드럼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메이크업샵을 만나 모임의 주인공이 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