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9. 2019

직장인 취미로 배우기 시작한 기초 중국어 과외

외국어 공부를 포기하는 경험이 많으신가요?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을 쪼개 제 2외국어 공부에 투자를 합니다. 하지만 외국어를 의무감에 휩쓸려 공부하다보면 속되게 말해 질리는 경우가 다반수죠. 괜히 외국어랑 거리감만 들게된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외국어를 공부해야 꾸준히, 오래 공부할 수 있을까요?

숨고에서 중국어 과외를 요청하여 장미경 고수님을 만나 6개월동안 수업을 수강한 정다혜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정다혜님은 중국어를 일생 처음 접해보는 초보자였고, 기초부터 배우기를 희망했죠. 하지만 단순히 취미로 공부하길 원해 부담감을 안고 싶지 않았어요. 고수님은 기틀을 다지며 꾸준히 수업을 듣도록 도와주셨답니다.


취미로 시작한 중국어로 새로운 목표가 생겼어요.


| 부담 없이 취미로 배우는 중국어 과외

#숨고후기 #성인중국어 #중국어과외 #기초중국어 #기초중국어과외

2019년 2월 정다혜님이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회사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장인 정다혜입니다. 제가 중국어 과외를 찾게 된 이유는 자격증이나 시험이 목표가 아니었어요. 단순하게 취미로 언어를 배우고 싶어서 시작했죠. 스페인어와 중국어를 고민하다 중국어를 선택하였고, 사실 기초가 아예 없는 상태로 배우게 되었답니다.

저는 학원이 아닌 과외 선생님을 찾았어요. 학원을 다니면 수업 시간과 커리큘럼에 제가 맞춰야 하지만 과외를 받게 되면 유동적으로 시간을 조정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죠. 그렇게 제가 원하는 조건에 맞춰 장미경 고수님을 만나게 되었어요. 실제로 장미경 고수님은 일정을 맞춰서 수업을 진행해 주셨죠.

장미경 고수님의 프로필을 처음 봤을 때는 후기가 없었어요. 제가 숨고에서 고수님의 첫 수강생이었죠. 저는 우선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마음에 들었고 채팅과 통화로 상담을 받았어요. 믿음이 가시는 분이었죠. 그래서 듣게 된 수업은 6개월 넘도록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답니다. 수업 내용이 좋아 계속 듣게 되었죠.


| 기초부터 실전 회화까지

#숨고중국어 #숨고과외 #숨고레슨 #중국어성조

고수님은 기초부터 수업을 진행해주셨어요. 성조로 시작해서 교재 외에서 중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라던지, 드라마에 나오는 대사라던지 재미있는 내용들을 수업 중간중간에 알려주시죠. 수업 외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단어와 문장을 알려주셨어요. 중국 뉴스를 가끔 보게 되면 실제 배웠던 표현들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죠.

고수님은 수업 내용을 녹음해서 저에게 주세요. 그래서 평소에도 연습을 할 수 있죠. 고수님은 종종 녹음 숙제를 내주시도 했는데, 제가 게을러서 하지 못했던 적이 많아요. 그래도 스트레스를 안받고 배울 수 있어서 꾸준히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덕분에 지금은 여행가서 간단한 회화도 할 수 있고 드라마도 어느 정도 들을 수 있죠.

| 6개월 수업을 통해 새로운 목표가 생기다.

#중국어시험 #중국어자격증 #취미중국어

장미경 고수님은 학생 위주로 수업을 맞쳐주시면서 열정도 있으세요. 많은 걸 알려주시려고 하지만, 제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에 맞춰서 수업을 진행하시죠. 회사 일정이 바빠 수업을 한 두번 빼먹으면 무료로 보강 수업을 해주실 정도로 적극적이셨어요. 평일에도 질문을 하면 흔쾌히 답장을 해주시죠.

장미경 고수님에 대한 정다혜님의 실제 숨고 후기

고수님은 어린아이, 자격증, 비즈니스 중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하신답니다. 그래서 다룰 수 있는 수업과 학생에 대한 이해도가 남다르신 것 같아요.

저는 되도록 선생님이랑 오래보고 싶어요. 인간적으로도 너무 좋으신 분이랍니다. 기초를 다 뗀 다음에 자격증 단계도 서서히 밞아나가야겠다는 목표도 생겼어요. 학생 눈높이에 맞춘 과외가 가능하신 분이랍니다.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도와주는 고수가 있습니다.

숨고 장미경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중국어 과외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인테리어 필름 시공으로 탈바꿈한 집 인테리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