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20. 2019

공모전을 위해 맡긴 PPT 디자인 외주

발표자에게 PPT는 하나의 무기와도 같습니다. PPT를 통해 발표의 흐름을 가져오고 애니메이션을 통해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도 있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매력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얼만큼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느냐에요. 하지만 이 영역은 디자인과 맞닿아 있어서 골머리를 앓는 비전공자가 수두륵하답니다.


숨고에서 PPT 디자인을 요청한 황OO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황OO님은 한 공모전에서 발표를 맡게 되었어요. 하지만 내용을 준비하기만해도 시간이 촉박하였고 매력있는 디자인을 만들고도 싶었답니다. 그는 숨고를 통해 PPT 디자인 권하영 고수님을 만났습니다. 황OO님은 PPT 제작에 도움을 받아 공모전에서 1등을 차지했어요.


본 콘텐츠는 2019년 8월에 요청서를 작성한 
황OO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고수님의 PPT 디자인 덕분에 공모전에서 1위를 했어요


| 공모전 최종 발표를 위한 PPT 준비

#숨고후기 #PPT제작 #PPT디자인 #PPT #PPT발표 #발표PPT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공모전을 준비한 대학생입니다. 공모전 규모가 꽤 컸고, 발표를 해야했어요. 저희는 내용과 구성을 치밀하게 준비를 했지만, 결국은 사람들에게 받아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지인들에게 PPT 디자인 잘하는 사람들을 찾아봤지만 구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찾아본 방법이 숨고였어요. 솔직히 어떤 고수를 만날지 걱정도 많이 했었어요. 하지만 PPT 디자인은 서로에게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요청서를 작성할 수 있었어요.


권하영 고수님은 다른 고수님들보다 저렴한 금액을 제시하셔서 눈에 띄었어요. 또한 고수님께 시범제작으로 PPT 표지를 요청드렸는데, 고퀄리티의 표지를 제작해서 보내주셨답니다.


| 완전한 PPT 퀄리티로 공모전 1위 입상

#PPT디자인 #숨고디자이너 #디자인 #디자인외주 #PPT디자인외주 #PPT외주


고수님과는 대면 미팅을 할 기회가 있었어요. 하지만 저희가 급박해서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컨택이 처음 진행된 건 발표 2~3주 전이었지만, 저희가 초안을 드린 날짜는 발표 3~4일 전이었어요. 발표 내용과 구성은 저희가 스스로 해야했기 때문이죠. 서두른 진행에도 불구하고 고수님은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었어요.

저희의 발표 흐름을 이해하시고 디자인 측면과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주셨답니다. 발표는 무사히 마치고 저희는 공모전에서 1위를 했어요.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결과였답니다. 제 주관적인 기준으로 PPT 퀄리티만 보고 따졌을 때도 100팀의 가까운 참가팀들 사이에서 2위를 했다고 자부할 수 있답니다.

권하영 고수님에 대한 황OO님의 숨고 후기


입상을 하고나서 고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어요. 그래서 고수님께 리뷰를 통해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리뷰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인연으로 이렇게 인터뷰까지 하게 됐네요. (웃음)


| 깔끔하게 커뮤니케이션 해주신 권하영 고수


고수님은 대학생들에게도 적합한 세련된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주셨어요. 피드백도 잘 수용해주셔서 대학생들의 감각을 정확히 캐치할 수 있었답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요구를 했는데, 잘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숨고 권하영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PPT 제작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 원어민 영어 과외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