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20. 2019

숨고 알파룸(가벽) 인테리어 시공

거실의 공간을 다채롭게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가벽 인테리어는 공간안에서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며 그 자체로서 인테리어의 역할을 합니다. 거실, 안방 등 원하는 공간과 인테리어에 따라 가벽의 디자인을 선정할 수 있으며 가벽에 따라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집을 꾸밀 수 있답니다. 


이를 활용한 '알파룸 인테리어'는 넓은 거실안에 특정 용도의 공간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입니다. 하지만 섣불리 공사를 하면 되돌리기가 어려운 인테리어라 신중하게 선택을 하셔야 해요.


숨고에서 가벽/파티션 인테리어를 요청한 김은정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김은정 님은 최근 신축아파트에 입주를 하였어요. 거실에는 알파룸 인테리어가 슬라이딩 도어로 되어있었습니다. 김은정님은 슬라이딩을 철거하고 가벽을 세워 공간을 활용하려고 했어요. 그렇게 가벽 전문가 최병서 고수님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알파룸 인테리어 시공 전 사진
본 콘텐츠는 2019년 7월 29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김은정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전체적인 공정을 이해하시는 정직한 고수님이었어요.


| 맞춤 알파룸 인테리어 디자인

#숨고후기 #가벽인테리어 #알파룸인테리어 #알파룸 #가벽시공 #가벽철거

김은정 님이 2019년 7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신축 아파트에 입주한 가정주부에요. 인테리어를 고민하던 중 거실에 있는 알파룸 인테리어가 슬라이딩 도어로 제작이 되어있어 구조가 불편해보였어요.


그래서 슬라이딩 도어를 떼어내고 가벽을 설치하려고 전문가를 찾았어요. 숨고에서 요청서를 작성하니, 여러 고수님들에게 견적서가 왔어요.


최병서 고수님은 개인업자이시기 때문에 부대 비용이 감축되어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해주셨어요. 비용은 마음에 들었지만, 무턱대고 신뢰를 할 순 없었어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신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고수님은 자격증도 많고 충분히 자기 PR을 해주시는 분이었어요. 고수님의 상담을 듣고 안심이 되었습니다.


| 다재다능한 고수님의 꼼꼼하고 알뜰한 시공

#확장공사 #문설치 #벽철거 #전기배선설치


시공 당일에 예상보다 공사가 커지게 되었어요. 막상 새로 가벽을 세우려니 방이 너무 작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옆에 있는 드레스룸을 터서 확장공사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고수님은 철거와 가벽, 문 설치, 벽 철거, 확장까지 모두 진행해 주셨습니다.

최병서 고수님의 가벽 철거 및 시공 과정

처음에는 이런 공사들을 맡겨도 되나 고민했어요. 하지만 고수님은 목공과 미장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이 있으신 분이었어요. 그래서 비용도 최대한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방 내부에 전기도 설치해주셔서 추가 공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어요. 

최병서 고수님의 가벽 철거 및 시공 완성 사진


저희 집 인테리어가 마루, 도배 등 동시에 진행되었어요. 고수님께서는 인테리어 요소 요소에 조언을 해주셨답니다. 사실 고수님에게 감사한 마음이 커서 숨고 인터뷰에도 응하게 되었어요. 기술도 깔끔하고 꼼꼼하신 분입니다. 한 마디로 정말 일을 참 잘하시는 분이었답니다.


| 정직한 멀티플레이어 최병서 고수


고수님은 멀티플레이어세요. 이분을 고용함으로서 다양한 분야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답니다. 전체적인 공정을 이해하시고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을 하시는 분이랍니다.


숨고 최병서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가벽 인테리어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체력 시험 합격을 위해 찾은 육상 레슨 고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