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20. 2019

아늑한 집 인테리어, 친환경 페인트 시공

집 인테리어를 준비할 때, 페인트 시공을 꺼리는 분들이 많아요. 페인트는 유해한 독성 물질이 있어 기관지에 악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하지만 친환경 페인트는 안전한 성분으로 제조가 되어있어요. 또한 일반 시트지보다 가격이 저렴하답니다. 집 전체적인 컬러에 통일성과 부분적으로 개성을 나타내기에도 탁월한 시공이랍니다.


숨고에서 친환경 페인트 시공을 요청하여 집 인테리어를 진행한 박선주 요청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박선주님은 이사를 오면서 벽지가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벽지를 교체할지, 페인트 작업을 시작할지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결국 시트지보다는 저렴한 친환경 페인트 시공을 시작하기 마음을 먹으셨어요.

김견욱 고수님의 페인트 시공


본 콘텐츠는 2019년 8월 27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박선주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고수님이 꼼꼼하고 친절하게 응대를 해주셔서 고마웠어요


| 도배 시공과 페인트 시공간에 고민

#숨고후기 #숨고생활 #숨고리뷰 #친환경페인트시공 #도배시공 #페인트시공 #페인트시공업체

박선주님이 2019년 9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이사를 마친 유치원 교사 박선주라고 합니다. 처음에 이사 온 집을 보았을 때 벽지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다른 시트지로 교체를 하려니, 비용이 비싸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고안한 방법이 페인트 시공인데, 아무래도 독성에 대한 걱정이 많았어요. 하지만 자세히 알아보니 친환경 페인트가 인체에 무해하고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점을 알게 되어 시공 업체를 찾게 되었답니다.


숨고는 다양한 페인트 고수들의 정보를 투명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견적서를 보내주신 김견욱 고수님은 시공에 대한 정보를 가장 꼼꼼하게 보내주셨어요. 샘플 사진도 보내주시고 가격도 정확하게 보내주셨어요.



| 초코 브라운과 화이트 색상으로 아늑한 집 분위기 연출

#페인트인테리어 #친환경페인트 #페인트냄새


김견욱 고수님의 페인트 시공

시공은 총 하루 반나절이 걸렸어요. 첫 쨋날에는 벽 인테리어를 중심으로 진행을 하였는데, 도중에 저희가 베란다도 추가 시공을 맡겨서 다음날까지 진행이 되었어요.


저희가 시공 내내 같이 현장에 있을 수가 없었어요. 하지만 고수님께서 일일이 사진을 찍어 보내주시면서 커뮤니케이션을 해주셨고 제가 발견하지 못했던 내용까지 전화로 전달해주셨습니다. 

김견욱 고수님의 페인트 시공

고수님은 저희에게 원하는 색깔을 먼저 물어보시고 트렌드를 알려주었어요. 사진도 보여주시면서 다양한 의견을 내주시면서 도와주셨죠.  이전에는 집 자체가 우중충한 분위기였어요. 하지만 시공을 마치니 아늑하게 바뀌었답니다. 몰딩은 초코 브라운 색깔로 치장을 하고 일반 신발장은 화이트 색으로 마감을 했어요. 


처음에는 페인트 냄새를 가장 많이 걱정을 했었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았답니다. 페인트다보니깐 크레파스 같은 질감일 줄 알았는데, 필름을 붙인 것같이 부드러웠어요. 시공이 끝나고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었는데, 고수님께서 먼저 확인을 하시고 미비된 부분은 추가적으로 시공을 해주셨답니다.

김견욱 고수님에 대한 박선주님의 숨고 후기


너무 친절하셨어요. 제가 시공이 처음이라 이것저것 많은 질문을 했어요. 고수님은 원래 본인의 일은 이런 질문을 알려주는 사람이라고 말씀주셔서 더욱 편한 마음으로 질문을 할 수 있었어요. 늦으시간까지 고생하시면서 연락을 꾸준히 해주셨답니다.


| 꼼꼼하게 챙겨주시는 김견욱 고수


시공을 끝나고 나가시면서, 혹시 페인트 냄새가 날 수 있으니 쓰라며 방향제를 주고 가셨어요. 꼼꼼한 부분까지 친절하게 챙겨주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답니다.


숨고 김견욱 고수 만나러가기 Click!

숨고에서 페인트 시공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테니스 레슨으로 자세와 그립 배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