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20. 2019

테니스 레슨으로 자세와 그립 배우기


테니스는 경기를 치를 수 있는 실력까지 꼬박 6개월에서 1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스포츠 종목 중에서는 꽤나 배우기 어려운 종목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장시간의 연습이 필요한 만큼 확실하게 자세를 배우는 과정도 중요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기초부터 탄탄히 쌓아야지 안정적으로 실력을 길러나갈 수 있답니다.




숨고에서 테니스 레슨을 요청한 유정연 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유정연 님은 직장 동료들의 추천으로 테니스를 시작하였어요. 처음에는 집 근처 테니스장에 방문해서 수업을 들었는데, 사람이 많고 불친절하여 실력이 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대일 과외를 찾게 되었고, 숨고에서 채성호 고수님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본 콘텐츠는 2019년 6월 29일에 요청서를 작성한 
유정연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탄탄한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고수님이었어요


| 레슨을 듣기 전에 경험해보는 참관 수업

#숨고후기 #숨고생활 #숨고리뷰 #테니스레슨 #테니스강의 #테니스수업


유정연님이 2019년 6월에 작성한 실제 요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공무원으로 일을 하고 있는 유정연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직장 동료들로부터 테니스를 배워보라는 권유를 받게 되었어요. 마침 흥미가 있던 차라 레슨을 받아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동네 테니스장에서 수업을 들었어요. 하지만 사람도 북적대고 수업 내용이 불친절해서 그만두게 되었어요. 다른 방안으로 일대일 과외를 찾게 되었답니다.


숨고는 이전부터 많이 사용했던 플랫폼이었어요. 피아노도, 자수도 숨고에서 레슨을 신청했었어요. 체계적으로 구성이 되어있어 제 질문에 맞춰 고수가 먼저 연락을 해주신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저희 집 근처에서 수업을 하는 채성호 고수님과 연락을 하게 되었어요. 고수님은 선택하기 전에 수업을 미리 참관하여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는지 확인해보라고 말씀하셨죠. 


제가 참관하러 가는 날에 마침 초보자를 강의하고 계셨어요. 수업 스타일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고 고수님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 동글동글한 성격의 채성호 고수

#테니스동호회 #테니스 #테니스자세 #테니스수업


수업은 일대일로 20분 수업을 진행하세요. 짧은 시간 동안 강의를 받지만 꼼꼼하게 꾸준히 수업을 받을 수 있답니다. 지금은 수업을 들은 지 두 달 반 정도 지났어요. 


고수님은 나이는 많지 않으시지만 성격 자체가 동글동글하셔서 편한 분위기의 수업을 받을 수 있답니다. 선수 출신이시며 이론 설명을 먼저 하시고 자세를 하나하나 지적해주신답니다. 이해가 안 가는 자세가 있으면 다양한 방식으로 특화된 교육도 진행해 주세요. 


채성호 고수님에 대한 유정연님의 숨고 후기


테니스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금은 자세가 잘 잡히고 있는 것 같아서 매우 만족을 하고 있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도 자세가 좋아지고 있어요. 조금 더 실력을 갖추면 동호회에 들어가서 실력을 높일 생각이랍니다.


| 선수 출신에게 배우는 테니스 자세


고수님은 자세를 정확하게 알려주시는 분이에요. 한 번 배우면 어디 가서 부끄럽지 않은 자세로 실력을 갖출 수 있을 겁니다. 얼른 수업을 듣고 더 잘 치고 싶은 마음뿐이랍니다.


숨고 채성호 고수 만나러 가기 Click! 

숨고에서 테니스 레슨 알아보기 Click!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의 성장을 기록하는 베이비 스튜디오 촬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