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Nov 14. 2017

이사/입주 청소 가격을 결정짓는 3가지

[후기의 재구성] 이사/입주 청소

이번에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게 되었는데...
이사 준비 체크 리스트 중 입주 청소가 가장 고민돼요 ㅠ.ㅠ
누가 청소 좀 대신해 주면 안 될까요?


2017년 기준 이사/입주 청소 예상 견적은 평균 26만 원

신경 쓸게 한두 개가 아닌 이사 준비 어디에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지만 그중에서도 이사/ 입주 청소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청소 업체마다 견적을 결정하는 요인이 조금씩 다르지만 이사/ 입주 청소 비용을 결정짓는 3가지를 정리해 보았다.

쉽게 이사/입주 청소 예상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이사 청소 vs 입주 청소


새로운 공간에서 새 시작을 하는 것은 언제나 설레는 일이다. 동시에 이사, 청소, 전입신고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두 개가 아니다. 청소의 경우 이사 청소냐 입주 청소냐에 따라 조건과 비용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이사 청소는 이전 거주자가 만든 먼지, 찌든 때 제거가 핵심이다. 입주 청소는 신축 아파트, 빌라 등 새 건물 입주 시 청소를 의미한다. 때문에 신축 건물에 입주하는 경우에는 새 집 증후군 제거 시공도 고려할 만하다. 새 집 증후군 제거 시공을 통해 공사 시 발생하는 건물 내 유해 물질을 제거해 입주 후 피부 가려움증, 집중력 저하 등을 완화할 수 있다.


방은 몇 개인 가요?


당연한 얘기처럼 들리겠지만 공간의 평수에 비례해 비용이 비싸진다. 방, 화장실, 베란다가 몇 개 있는가에 따라서도 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청소 업체에 꼼꼼하게 이사/ 입주할 집의 공간을 알려 주어야 한다.

이사/입주 청소 요청서 작성 시 청소 받을 공간에 대한 구체적인 체크가 필요하다.


추가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나요?


입주 시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살고 싶다면 추가 서비스 역시 고려해야 한다. 추가 서비스는 크게 새집 증후군 제거, 곰팡이 제거, 얼룩 및 페이트 등 흔적 제거가 있다. 신축 건물의 입주 청소 시 새집증후군 제거와 얼룩, 페인트 제거를 이사 청소의 경우 곰팡이 제거를 생각해 볼 수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여름철에는 곰팡이 제거를 추가 서비스로 받아도 괜찮을 듯하다.

비용은 추가되지만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원한다면 추가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사/입주 청소 어떻게 시작하죠?

고수(전문가)에게 요청자의 상황을 알리는 요청서는 1분 정도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의 견적서와 프로필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고수를 고용한다.


그럼 이사/입주 청소를 어디에서 알아보면 좋을까? 청소를 제대로 시작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릴 텐데 어느 전문가와 시작해야 할지 첫걸음이 조심스러울 수 있다.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이사/입주 청소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요청자는 숨고에서 이사/입주 청소 요청서를 작성하면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다. 견적을 비교하고 요청자와 가장 적합한 고수(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와의 대화 진행도 가능하니 궁금한 점은 고수에게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고수와의 상담을 통해서 이사/입주 청소에 대해서 최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설명해드리는 것이 좋다. 그럼 많은 이사/입주 청소 고수들이 청소 전에 꼼꼼한 상담과 함께 청소를 도와줄 것이다. 자신에게 딱 맞는 고수와 함께 이사/입주 청소를 진행한다면 청소는 문제없을 것이다.

숨고는 홈/리빙, 이벤트/웨딩, 비즈니스, 배움(레슨/과외)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전문가(고수)를 요청자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커튼/블라인드 설치가 필요하다면 숨고를 들려주세요. 고수의 견적서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사/입주 청소 지금 신청하기 >

이사/입주 청소 고수 가입하기 >

매거진의 이전글 새집 증후군, 헌집 증후군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