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24. 2020

N잡 프리랜서 미술심리치료사의 개인 홈페이지 제작 후기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프리랜서라면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어 포트폴리오 화하여 업무 능력을 보여주죠.

이렇듯 홈페이지 제작은 기업, 개인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박승숙님의 개인 홈페이지에 있는 박승숙님 사진

미술심리상담사이자 영화감독, 작가이신 박승숙님

승숙님께서는 올해 두 가지 계획이 있으셨다고 해요.  

    1. 개인 소식과 작업물을 담을 수 있는 개인 홈페이지 제작

    2. 승숙님께서 집필하신 책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전용 홈페이지 제작


승숙님은 숨고를 통해 웹디자인과 홈페이지 제작이 모두 가능한 뉴먼 고수님을 만나셨어요.

뉴먼 고수님과 함께 홈페이지 제작 계획을 모두 실현하고 계신 박승숙 님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영국 감성이 담긴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었어요
박승숙님의 개인 홈페이지에 있는 박승숙님 사진


저는 20년 동안 미술치료사로 심리치료 일을 했어요. 

그런데 최근 2~3년 간은 미술치료사 일을 잠깐 쉬고 다른 일들을 해보고 있어요. 

단편영화도 제작해보고, 책도 여러 권 썼습니다. 


미술치료사가 아닌 영화감독, 작가, 강연자 등 여러 가지 직업을 갖게 되니 제 개인에 대한 소식을 알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그런 의미에서 젊은 친구들이 하는 거가 블로그잖아요. 

그런데 블로그 형태는 대부분 비슷해요. 저는 그게 싫었어요. 


남들과 비슷한 형식이 아닌 저를 잘 표현해줄 수 있는 홈페이지를 갖고 싶었어요. 

사실 제가 인터넷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한 영국인 홈페이지가 정말 마음에 들었거든요. 

그런 감성으로 저를 잘 표현해줄 수 있는 웹 디자인을 하고 싶었고, 더 나아가 홈페이지 제작까지 하고 싶었어요. 


오픈소스를 다 뒤져서라도 책임지고 결과물을 만들어주시는 뉴먼 고수님
뉴먼고수님이 제작해주신 박승숙님 개인 홈페이지



평상시에도 숨고을 잘 사용해와서, 이번에도 숨고로 웹디자인, 홈페이지 제작 요청서를 보냈어요.

그러다 운 좋게 영국에서 유학하신 뉴먼 고수님을 만난 거죠. 

영국에서 유학을 하셔서 제가 원하는 영국 감성 스타일을 한 번에 캐치하시더라고요. 

제 미적 선택 선호도를 구현해주려고 많이 노력해주셨어요. 



뉴먼고수님이 제작해주신 박승숙님 개인 홈페이지


사실 워드프레스 기반에서는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웹디자인을 곧장 구현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거에요.

제가 반했던 영국인 홈페이지가 워드프레스 기반이 아니었거든요. 

그런데 뉴먼 고수님은 제 마음에 들고, 본인이 만족하는 퀄리티가 나올 때까지 오픈소스를 뒤져서 구현해주셨어요. 

저는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분들은 불가능하다고 말씀하시는 부분도, 뉴먼 고수님은 가능하다고 말해주세요. 

오픈소스를 활용해서 결국엔 책임지고 다 구현해주시더라고요. 


웹 디자인, 홈페이지 제작 뉴먼 고수님을 만나보세요


전례가 없던 홈페이지 제작, 이것 또한 뉴먼 고수님과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뉴먼고수님이 제작해주신 박승숙님 개인 홈페이지

뉴먼 고수님 덕분에 제가 원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였던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었어요. 

한 번 신뢰가 쌓이다 보니 저의 두 번째 홈페이지 제작 프로젝트까지 믿고 맡기게 됐죠. 

사실 두 번째 홈페이지 제작 프로젝트는 전례가 없는 디자인과 기획이에요.


간단히 말하면 개인 홈페이지를 e-book처럼 만드는 거예요. 

뉴먼 고수님과 긴 논의 끝에 웹 디자인 구상을 마무리했어요. 

뉴먼 고수님 역시 어려운 홈페이지 제작이 되겠지만 잘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하시면서 이번에도 열심히 오픈소스를 뒤져가면서 제작 중이세요. 


저는 뉴먼 고수님께 말씀드렸어요. 

이 전례 없는 홈페이지를 보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만들었냐고 물어보면 뉴먼 고수님을 자신 있게 소개해드리겠다고요. 홈페이지에도 뉴먼 고수님이 제작했다고 기입할 거예요. 


본인만의 색깔과 아이디어가 들어간 웹 디자인과 홈페이지 제작을 하고 싶다!

저는 숨고의 뉴먼 고수님을 당당히 추천합니다!



지금 나에게 딱 맞는 웹디자인 고수님을 찾아드려요


지금 나에게 딱 맞는 홈페이지 제작 고수님을 찾아드려요


매거진의 이전글 숨고생활)한식식당 청년창업가의 성공적인 로고 제작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