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Oct 16. 2020

코로나블루,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코로나블루_심리상담


코로나19가 무서운 속도로 퍼지면서 우리의 일상은 정말 크게 변했습니다. 

하루에도 수 차례 확진자 문자를 받고, 외출과 모임을 자제해 달라는 권고 메시지를 듣고, 어딜 가나 마스크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당분간은 해외여행은 갈 생각도 못 하게 되었죠.

갑작스럽게 바뀐 일상에 적응하기도 전에 뉴스만 틀면 부정적인 기사가 들립니다.


이 모든 상황들로 인해 지금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블루, 코로나19가 야기한 우울증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지금 무기력하고, 우울하고, 미래가 안 보인다고 생각하는 것은 여러분의 잘못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방치하면 더 깊은 마음의 병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숨고는 코로나블루로 지친 여러분들의 마음을 위로해줄 수 있는 심리상담 고수 두 명을 만나보았습니다. 




심리상담 함정화 고수
코로나블루_심리상담_함정화 고수


심리상담을 통한 내담자 분과의 만남 그 자체가 기쁨이에요. 가장 최근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분이요? 아동기에 부모님과의 애착 문제로 성인이 되어 오랜 기간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있던 분이 있었어요. 

과거의 의미 삶의 의미, 살아야 할 이유를 찾지 못했던 분이 었죠. 그런데 저와 꾸준히 심리상담을 하시고 나서는 부모님과의 관계 회복은 물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취업하여 건강한 사회생활을 하게 되셨어요. 취업이 되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제 일처럼 기뻤던 것이 기억나요. 




심리치료 이영숙 고수
코로나블루_심리상담_심리치료_이영숙 고수

어두운 그늘 속으로 숨지 마세요. 

심리치료사 와나눈 대화 기록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완전히 폐기돼요. 그러니 마음을 힘들게 하는 고민이 있다면 심리치료사에게 털어놓고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해결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마음의 상처가 있는 분들과 더욱 잘 소통하고 치료를 도와드리기 위해 상담학, 분노조절 상담학, 전인치유상담학, 심리검사, 자살 예방학 등 다양한 심리 공부를 해오고 있어요. 평생 심리 공부하는 것을 모토로 내담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이해하며 행동하는 심리상담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00가지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에서 나에게 딱 맞는 심리상담 고수를 알아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몸과 마음의 치유, 힐링을 경험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