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an 22. 2021

기타초보가 취미기타 배우기에 빠진 이야기

온라인 기타레슨 
수강생 김태우입니다  

오늘은 숨고에서 기타레슨을 수강하고 계신 김태우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현재 서울 은평구에서 보청기 사업을 하고 계신 김태우님은 트렌디한 방법으로 기타레슨을 수강 중이십니다. 온라인 화상 수업으로 기타개인레슨을 받고 계시거든요.

김태우님은 기타초보라 더더욱 세심한 기타개인레슨이 필요했다고 해요. 그럼에도 온라인 기타레슨이 충분히 만족스럽다고 하니, 그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숨고에서 온라인 기타개인레슨으로 기타 배우기에 흠뻑 빠지신 김태우님의 인터뷰, 함께 보시죠!




취미생활이 필요한 요즘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취미활동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기계발 차원에서 취미활동을 하지 않으면 무기력 해지더라고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도 하고 있긴 하지만 뭔가를 배우는 취미활동이 제 스스로에게 필요한 것 같았어요.


'뭘 배울까? 어떤 취미활동을 가져볼까?' 고민하다가 두 가지 계기로 취미기타를 선택했어요.


첫 번째 계기는 아이들이에요. 아이들이 피아노를 배우고 있는데요. 제가 기타를 배워서 아이들과 함께 합주를 해보고 싶었어요. 두 번째 계기는 드라마 남자 주인공 때문이에요. 드라마를 보는데, 임병수의 ‘약속’ 노래가 흘러나왔어요. 기타 반주에 맞춰 남자 주인공이 나직하게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있는데요. 갑자기 그 곡을 직접 기타로 연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제가 기타를 마지막으로 잡아본 게 30년 전인데요. 기타 교본으로 어깨너머 배운 게 다였어요. 정말 기타 초보인데 이제 한 번 제대로 기타를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취미생활로 취미기타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효율적인 시간활용을 위해 
온라인 기타레슨


저는 기타레슨이라고 해서 꼭 오프라인으로 해야 된다는 생각은 안 했어요. 저는 혼자 보청기 사업장을 운영하는데 중간중간 비는 시간이 있어요. 나를 시간을 위해서 비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 그 시간에 기타레슨을 받고 싶었어요. 그러기 위해선 온라인 기타레슨이 적합하다는 생각을 했죠.

숨고에서 온라인 기타레슨을 전문으로 하는 고수님을 알아봤어요. 대부분 기타레슨 고수님들께서는 오프라인 레슨을 진행하고, 원하면 온라인 레슨도 가능하다는 말씀해 주셨어요.

하지만 저는 정말로 온라인 기타레슨에 특화된 기타레슨 고수님께 기타를 배우고 싶었어요. 사실 온라인기타레슨을 원하긴 했지만, 진짜 온라인으로 기타 배우는 게 가능한지 반신반의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그래서 더 온라인 기타레슨에 경험이 많고, 준비가 잘 되어있는 고수님을 찾았던 것 같아요. 그러다 온우주 고수님의 견적서를 보고, 채팅 후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기타레슨 평균 비용 자세히 알고 싶다면 (클릭) <<


반신반의했던 마음이 확신으로!  


처음에 고수님께서 온라인 화상 기타 레슨을 위해 줌(화상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부터 꼼꼼히 알려주셨어요.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두 개의 카메라를 켜고 기타개인레슨을 진행해요. 한쪽은 제 얼굴을 향해 카메라를 켜 놓고, 다른 한 쪽은 기타를 잡고 있는 제 손을 향해 켜놔요. 고수님께서 제 기타 운지법을 잘 확인하실 수 있도록요.

카메라를 두 대나 켜놨지만, 디테일한 손 운지법은 봐주기 힘들 거라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그런데 고수님은 정말 고수님이시더라고요. 고수님께서는 카메라 속 제 손 앞모양만 보시고, 기타 뒷부분의 관절이 펴져있는지 굽혀져 있는지까지 파악하세요. 제가 초보다 보니까 연습을 해도 기본적인 기타 운지법을 자주 틀리거든요. 버벅댈 때도 많아요. 그때마다 고수님께서 매의 눈으로 캐치하시고, 자세를 고쳐주세요.

새로운 주법과 이론은 카톡으로 미리 보내주시는데요. 수업 때는 이걸 보면서 고수님께 설명을 들어요. 그리고 고수님께서 새로운 주법과 코드 잡는 법을 보여주세요. 직접 고수님께서 해보시고, 제 수준에 맞게 어떻게 연주하라고 알려주시는 거죠.

온우주 고수님과 함께 온라인 기타 레슨을 진행하면서 반신반의했던 마음이 확신으로 바뀌었어요. 좋은 선생님과 잘 구성된 커리큘럼, 장비만 있다면,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기타를 배울 수 있다는 확신요.      


>> 나에게 딱 맞는 기타레슨 고수를 찾고있다면 (클릭) <<  


자녀들과 함께 합주하는 그날까지  


저는 목표가 1년이에요. 1년 동안 매일 기타연습을 하면 아이들과 함께 합주할 수 있는 기타실력을 가질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이제 고수님과 온라인기타레슨을 진행한 지 2달 정도 되어가요. 하루하루 핑거링 실력이 느는 걸 느껴요. 그리고 지금처럼만 하면 1년 뒤에 그 이상의 실력을 위해 더 매진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기타 어드밴스 코스를 향해서요.


지금도 기타 연습을 하고 있었는데 취미로 기타를 선택한 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숨고를 통해 저에게 딱 맞는 온라인 기타레슨 고수님을 만나, 체계적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취미기타를 하고 있잖아요. 코로나 시기에 건강한 방법으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제게 새로운 활력을 넣어주신 숨고 온우주 고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온우주 고수님에게 화상 기타 레슨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주말부부의 아파트 인테리어 도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