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Feb 05. 2021

대형 유기견 몽구와 진정한 가족이 되다

숨고 반려견 훈련, 펫시팅 고객 후기

안녕하세요 
대형견 몽구 엄마, 조은숙입니다


특별한 인연으로 만나게 된 몽구와 조은숙님. 조은숙님은 유기견 센터에서 8개월 된 아기 몽구를 입양했습니다. 대형견과 함께하는 생활은 처음이라 강아지 훈련의 필요성이 느껴졌다고 해요.

숨고를 통해 믿을 수 있는 반려견 훈련 고수님과 인연이 닿았다고 하는데요. 조은숙님과 몽구, 고수님의 이야기 함께 보시죠!


작년 8월, 몽구가 우리가족에게 오다



몽구는 골든 리트리버에요. 사진으로 봐도 너무 예쁘고, 순둥해보이죠? 실제로도 그래요. 너무 착하고 순해요. 그래서 작년 8월 유기견 몽구를 유기견 센터에서 입양했어요.

개를 많이 키워봤지만 대형 유기견은 처음이었어요. 몽구를 키우기 전에는 중형견을 키웠어요. 그 강아지가 2년 전에 하늘나라로 갔고, 작년에 몽구를 만났죠. 대형견 몽구는 덩치도 크지만 힘이 정말 셌어요. 제가 어떻게 감당이 안 되더라고요. 그리고 몽구가 으르렁 대면 무서웠어요. 작은 강아지가 으르렁 대면 무섭지 않은데, 대형견은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요즘 개 물림 사고도 많잖아요. 제가 몽구의 힘과 덩치가 감당이 안 되는 상태에서 타인에게 피해를 줄까 봐 그게 걱정됐어요. 그래서 반려견 훈련을 받아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반려견 훈련 평균비용이 궁금하다면 (클릭) <<  


강아지 훈련은 
좋은 강아지 훈련사를 만나는 것이 관건!


몽구를 입양하고, 1-2주 동안 강아지 훈련사를 열심히 알아봤어요. 숨고에서 제가 원하는 조건의 요청서를 작성하면, 제집 주변에 있는 강아지 훈련 고수님들이 프로필과 견적서를 보내주세요. 강아지 훈련 고수님들의 프로필을 볼 때 제가 중요하게 봤던 부분이 있어요. 강아지를 정말 사랑하는 마음이오. 뻔하고 당연한 말이지만, 대부분의 강아지 훈련 고수님은 화려한 이력을 쭉 써놓으세요. 강아지를 어떻게 돌봐야 하는지, 훈련해야 되는지를 써놓은 고수님은 많지 않았어요. 물론 모두 강아지를 사랑하는 분들이겠지만,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이력에 집중된 프로필이 주였어요. 강아지 훈련을 알아보는 견주 입장에서는 내 아이의 교육을 맡기는 거잖아요. 화려한 이력보다는 강아지를 대하는 진실된 태도 글 하나에 마음이 더 가더라고요.



그래서 놀아줄개냥 반려견 훈련 고수님과 미팅을 했어요. 고수님은 이력도 좋지만 무엇보다 강아지를 정말 사랑한다는 것이 느껴졌거든요. 강아지 때문에 다른 것들을 다 포기할 수 있는 분들이라는 것이 프로필에서도 느껴졌죠.

미팅 후 몽구의 훈련을 부탁드려도 되겠다는 확신이 생겼어요. 고수님의 체구가 크지 않으신데 대형견 몽구를 딱 제어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몽구의 마음, 행동을 정확하게 캐치하셨어요. 대형견이 잘 훈련받을 수 있을까 하는 제 생각이 바로 바뀌었어요. 산책 교육 나갈 때도 힘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훈육해 주셨어요. 전문가는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꼈죠.

고수님 덕분에 몽구의 행동 하나하나가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됐어요. 더 이상 몽구를 걱정하지 않아요. 으르렁거리는 것이 단순히 불만의 표현이라는 것을 알고 난 후에는 몽구가 무섭지 않아요.


호텔링 보단 고수님의 펫시팅


숨고를 통해 훌륭한 강아지 훈련 고수님을 만나니 장기간 집을 비울 때도 든든해요. 예전에는 집 근처 애견 호텔을 이용했어요. 애견호텔링은 강아지에게 음식 주고, 재워주는 거예요. 보호자가 올 때까지 단순 케어만 해주는 거죠. 사실 강아지들에게는 재미없고, 지루한 환경일 수밖에 없어요. 그리고 교육받은 선생님들이 아니라, 강아지를 좋아하는 분들이 호텔링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 보니 미흡한 경우가 많죠.



그런데 고수님을 알게 된 이후로 장기간 집을 비울 때는 고수님께 펫시팅도 부탁드려요. 고수님은 강아지 훈련 전문가이기 때문에 펫시팅을 부탁드려도 보살핌과 교육을 병행해 주세요. 확실히 단순 호텔링보다는 고수님의 펫시팅이 믿음이 가죠.


몽구도 고수님 집에 가는 걸 좋아해요. 고수님 집에는 다른 강아지들도 많거든요. 몽구가 고수님 집에만 가면 저는 안중에도 없더라고요. 다른 친구들과 노느라요.


몽구가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한 달에 한두 번 몽구의 사회성을 위해 고수님 집에 보내기도 해요.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고요.


>> 강아지를 믿고 부탁할 수 있는 펫시팅 고수님을 찾고 있다면 (클릭) <<


몽구와 진정한 가족이 된 지금


저와 가족들 모두 몽구를 너무 사랑해요. 몽구가 순하고 착하게 자라줘서 늘 고마워요.

요즘은 오히려 몽구에게 미안하더라고요. 제가 강아지를 오래 키워봤음에도 강아지 몽구를 너무 몰랐어요. 미안할 정도로 착한 아이였는데 덩치가 크다고 걱정을 한 거잖아요. 고수님 덕분에 대형견에 대한 지식이 많아졌고, 무지했던 부분이 다 해결됐어요.


대형견, 유기견 입양하고 아이들 교육이 걱정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저 역시 그랬어요. 선생님과 보호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고, 강아지가 우선이 되는 선생님이 좋은 강아지 훈련사 인 것 같아요. 이 부분을 최우선으로 두고 고수님을 찾으니 저희 가족도 몽구도 모두 행복해졌어요.


우리 몽구와 진정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 고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놀아줄개냥 고수님에게 반려동물 훈련, 펫시팅 요청서를 보내보세요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기타초보가 취미기타 배우기에 빠진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