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20. 2021

오래된 얼룩도 말끔하게 지우는 매트리스 청소 방법

1. 매트리스 셀프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셀프로 침대 매트리스 청소를 진행한다면 베이킹소다를 활용해보세요. 베이킹소다는 흡착력이 좋아 세균과 먼지 흡착에 효과적이며, 제습 효과가 있어 매트리스 청소에 제격입니다. 베이킹소다를 매트리스 위에 골고루 뿌려준 뒤, 30분에서 2시간 정도 방치하고 깨끗한 청소기로 빨아들여 줍니다. 이후 매트리스를 햇볕에 바싹 말려주면 쉽고 간단하게 매트리스 셀프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굵은소금으로 대체해도 좋아요.

2. 건식청소 vs 습식청소 차이는 무엇인가요?

커버를 벗길 수 없는 침대 매트리스라면 업체를 불러야 해요. 업체에서 진행하는 청소 방법은 건식, 습식이 있는데요.

매트리스 건식청소는 말 그대로 물을 묻히지 않고 청소하는 방법이에요. 침대 매트리스 내부와 표면의 미세먼지, 세균 등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청소 방법입니다. 진드기와 집 먼지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특히 건식청소는 인공세제 및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청소 후에 매트리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매트리스 습식청소는 고압으로 매트리스에 물을 분사하면서 오염을 제거하는 청소 방법이에요.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소변 자국 등 얼룩 제거에 효과가 좋답니다. 침대에 얼룩이 묻으면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제거하는 것이 좋겠죠?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방식을 선택하기 위하여 매트리스 청소 전문업체와 충분히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우리 집 침대에 맞는 매트리스 청소 방법 문의하기


매트리스 청소 후기

가습기를 트니 오래된 매트리스에서 스멀스멀 냄새가 올라오기 시작하더라고요. 혹시나 하고 숨고에서 찾아보았는데 고수님이 바로 다음 날 예약 잡아주셨고 시간 맞춰서 오셨어요. 건식청소, 습식청소를 같이 진행했는데 먼지 나오는 걸 보고 청소하길 잘했구나 싶었어요. 이제 방수 매트 꼭 쓰고, 6개월마다 건식청소 받으려고요!

- 주** 고객님


아기가 기저귀를 떼는 시기라 매트리스에 오줌 자국이 있었습니다. 한 시간 넘게 꼼꼼히 청소해주시고 관리 방법도 잘 알려주셨어요. 오줌 자국도 다 지워졌고요! 청소 후에는 살균소독 피톤치드까지 뿌려주셔서 침대를 새로 산 기분이에요. 가격이며 서비스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 황** 고객님


강아지가 침대에 오줌을 싸서 한동안 침대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일단 빠른 접수와 처리가 너무 좋았고요! 서비스 기사님이 시간도 잘 지켜주시고 냄새까지 맡아보면서 정말 꼼꼼하게 관리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5년 넘게 침대 매트리스 청소를 따로 안 했었는데 이번에 해보니 정말 만족스럽고 좋습니다. ^^

- 희* 고객님

▶︎▶︎ 매트리스 청소 비용 알아보기


숨고에서 침대 매트리스 청소를
신청해보세요!

우리 집 침대, 매트리스에 맞는 청소 방법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셀프청소, 건식청소, 습식청소 중 알맞은 방법으로 진행해보세요.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 더 깔끔하게 청소하고 싶다면 매트리스 청소 고수님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올바른 청소 방법과 견적을 알려주실 거예요!

▶︎▶︎ 매트리스 청소 업체와 무료 상담하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퇴근 후 가볍게 배우기 좋은 직장인 취미 Best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