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Jul 28. 2021

헬스 PT 효과 제대로 보는 방법

1. 헬스 PT 효과는 무엇인가요?

퍼스널 트레이닝(PT)은 개인의 건강상, 미용상의 목표를 위해 개인의 체질이나 체형 등을 고려하여 운동을 체계적으로 지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운동을 한 지 오래되었거나 운동을 제대로 해본 적이 없다면 헬스 PT 전문 트레이너의 처방에 따라 훈련하면 체력 증진이나 체지방 감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경험 많고 훌륭한 트레이너는 운동 방법 뿐만이 아니라 영양학과 생리학에 대해서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헬스 PT는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헬스 PT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요?

헬스 PT 전문 트레이너는 개인의 신체 상황에 따라 운동을 처방하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률 감소와 근육량 증가에 목표를 두고 있다면  PT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 운동을 싫어하거나 어떻게 운동을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이라면 헬스 PT가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식단 처방이나 식습관 조절은 PT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직접 관리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좋은 트레이너를 고르는 기준이 있나요?

퍼스널 트레이너는 개인의 건강상, 미용상의 목표를 위해 개인의 체질이나 체형 등을 고려하여 운동을 체계적으로 지도하는 전문강사를 말합니다. 신체는 운동과 영양 섭취, 휴식이 모두 적절하게 공급되어야 하므로 모든 요소에 경험이 많은 트레이너가 좋은 트레이너입니다. 따라서 좋은 헬스 트레이너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운동뿐만 아니라 영양학과 생리학에 대해 잘 알고 적절한 운동을 처방하는 역량을 가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 나에게 맞는 헬스PT 알아보기


헬스 PT 효과 리얼 후기

올해 결혼 예정이라 PT를 등록했어요. 사실, 처음 받아보는 PT라 처음에는 기대반 걱정반이었는데, 결론적으로는 대만족입니다! 단순한 체중 감량, 운동케어에서 나아가 전반적인 건강 관리 선생님이 생긴 기분이에요. 체형 교정도 예전부터 하고 싶었는데 전문적으로 체크해주셔서 너무 만족해요!

- 고** 고객님


PT 30회 받고 후기 남겨요! 처음에는 운동을 전혀 모르는 운알못이였는데 기본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신 고수님 덕분에 살이 정말 많이 빠졌어요. 수업에 너무 만족한 나머지 추가로 25회 PT 끊었고요. 이번에는 바디프로필 촬영 도전해 볼 예정입니다!

- 윤** 고객님


제가 늘 혼자 운동을 하면서 자세나 운동에 대해 기본적인 것을 알 수 없었어요. 그러다 보니 늘 금방 포기하게 되더라고요. 이번에 처음으로 관장님께 개인 PT를 받았는데 덕분에 운동에 재미를 붙이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운동만 가르쳐주시는 것이 아니라 제가 몰랐던 근육의 쓰임이나 형태까지 설명해주셔서 운동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었어요. 거울을 볼 때마다 점점 몸이 좋아지는 게 보여서 정말 뿌듯해요!

- 나** 고객님

▶︎ ▶︎ 헬스장 PT 비용 알아보기


숨고에서 헬스장 PT를
신청해보세요!

다이어트, 재활, 체형 교정… 어떤 헬스 PT 효과를 체험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바로, 숨고에서 나에게 맞는 헬스장과 트레이너를 알아보세요. 전문 트레이너 고수님이 나에게 맞는 운동 방법으로 피티를 진행해주실 거예요!

▶︎ ▶︎ 헬스PT 트레이너와 무료 상담하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오래된 얼룩도 말끔하게 지우는 매트리스 청소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