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고 Soomgo Aug 20. 2021

현관 도어락 고장은 이렇게 해결하세요!

01. 도어락 고장 증상은 무엇인가요?

도어락 고장에는 수많은 증상이 있습니다.

번호판 터치식 도어락의 경우, 화면 터치 후 번호가 나타나지 않는 증상부터 화면 터치 후 번호가 나타나지만 일부 버튼이 눌리지 않는 증상, 번호를 맞게 입력해도 문이 열리지 않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경보음 발생, 배터리 급방전, 뻑뻑한 핸들 등 다양합니다. 도어락을 벌리거나 비틀어 과하게 힘을 주면 문이 찌그러지거나 손상되어 비용이 이중으로 들기 때문에, 무리하게 해결하려 하기보다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 도어락 수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도어락 수리 평균 가격 알아보기


02. 현관 도어락 방전 시 문 여는 법은 무엇인가요?  

디지털도어락이 방전되었다면 응급처치로 문을 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도어락에는 2개의 버튼으로 이루어진 비상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도어락의 모델에 따라 위치는 다르지만 이 단자에 9볼트 건전지를 대서 임시로 전원이 들어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전혀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에는 3~4분 정도 길게 대고 있어야 합니다. 불빛이 들어오면 비밀번호를 누르고 안으로 들어간 후 배터리를 교체하면 됩니다.

도어락 배터리 사용 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이므로, 배터리가 방전되기 전 미리 건전지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도어락 설치나 교체, 자가로 가능한가요?

도어락은 드라이버만 있다면 자가 설치와 교체가 가능합니다.

구멍을 뚫지 않고 도어락 설치를 원한다면 무타공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도어락 교체 시, 기존 도어락 제거 후 생긴 구멍은 보조키 홀캡으로 간단히 막을 수 있습니다. 타공 도어락에서 무타공 도어락으로 교체할 경우, 기존에 뚫려있는 볼트 구멍을 시트지 등으로 막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만약 기존의 도어락이 노후 등의 문제로 열리지 않는 경우라면 도어락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우리 집 근처 도어락 전문 업체 알아보기


현관 도어락 고장 해결 후기

현관 도어락이 갑자기 고장나서 문을 못열고 창문으로 들어갔어요. 새벽에 숨고로 문의했는데 바로 답장주시더라고요. 당장 급했던 문제였는데 다음날 아침에 고수님이 바로 달려오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도어락 모델 스펙 차이도 설명해주시고 가격대도 알려주셔서 미리 찾아보기도 쉬웠어요. 빠른 답변과 설치가 막힘없어서 서비스에 만족합니다!

- 박** 고객님 후기


도어락뿐만 아니라 문짝 전반적인 수리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네요!  도어락만 교체만 하려다가 문짝 청소부터 문틀에 잘못 붙여져 있던 방한제품까지 교체, 수리해주셨어요. 생각지도 못한 서비스를 받아 감사할 뿐입니다. 리뷰가 왜 그렇게 좋았는지 너무 이해되네요!

- 신** 고객님 후기


현관 도어락 셀프로 설치하려다가 공동현관 연결하는 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고수님께 설치 요청드렸습니다! 2주 넘도록 인터폰도 못쓰고 답답했는데 이제 속이 다 시원하네요! 서비스로 열쇠구멍도 막아주셔서 설명도 친절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진** 고객님 후기


숨고에서 도어락 설치를
신청해보세요!

열쇠 전문점, 도어락 전문 업체를 찾고 계시나요? 설치부터 고장 수리까지, 원하는 도어락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숨고에서 1분 요청서를 작성하면 우리 집 근처 열쇠/도어락 고수님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 숨고에서 현관 도어락 고장 문의하기


숨고 1,000가지 서비스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줄눈 셀프시공 방법, 후기, 업체 선정 꿀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